[나의 일상은 때로 누군가에게는 꿈]

by 김재성 작가

강연 / 협업 / 제휴 문의 : plusclov@gmail.com

===

얼마 남지 않은 AI시대의 골든타임,

세계 석학들과 최정상 기업인들이 손꼽는 AI시대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은 바로 ‘문제해결력‘ 입니다


김재성의 AI로 앞서가는 문제 해결력 & 리서치 전략


https://inf.run/LmvrD


.

글쓰기 플랫폼 브런치를 꽤 오랜 시간 사용해 왔다. 요즘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어 브런치에 글을 올리는 경우가 뜸하지만, 최고치 때는 구독자가 9500여명, 지금도 8900여명 정도가 되는 구독자가 있다. 현재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최초 9000명을 넘었을 당시에는 브런치 전체 채널 중 top 20 에 들었음은 확실하다. 그리고 지금도 가끔씩 글을 올리면 반가우셨던 듯 좋아요를 남겨주시는 분들도 있다.

.

어떤 글들. 복수의 글들은 조회수가 수십만회를 넘었다. 굳이 궁색하게 이곳저곳 합쳐서 조회수가 백만회를 넘었던 ‘꼰대가 되지 않기 위한 7가지 방법’을 제외 하고도, 10만회를 넘은 글의 수는 적게 잡아도 5개 정도는 된다. 조회수 만개를 넘은 글은 수십개 이상이다. 소위 ‘작정하고 포털 메인에 올라가는 글을 써볼까’ 에 대한 방법을 알고 있고, 그렇게 글을 쓰면 세번중 두번 정도는 포털 메인에 실렸다. 조회수 급증은 당연한 일이었고.

.

어떤 글은 한 때 내 브런치 글 중에서 한 동안 일등을 차지해왔다. 다름아닌 이메일 잘 쓰는 법에 관련된 글인데, 가끔 유입 경로를 살펴보면 이상한 번역기가 돌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방글라데시에서, 독일에서, 일본에서 이 글을 굳이 번역해서 읽겠다고 들어온 사람들이다. 아직도 구글 국내 검색으로 이메일 이라고 쓰면 최상단에 내 글이 노출된다고 알고 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김재성 작가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맥킨지, 제일기획, 카카오 출신 경영 전략,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김재성 작가입니다. 강연/제휴/협업 문의는 plusclov@gmail.com로 이메일 바랍니다

7,654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20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100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환호와 비난은 행동하는 자의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