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Jan 18. 2018

Writable 3기에게 전하는 2기의 목소리

글쓰기를 가능하게, 글쓰기로, 가능하게. Writable

Writable 3기 모집은 1월 22일 (월) 오후에 신청 링크가 오픈됩니다 :)

==============================================================


일주일에 글 한편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가? 나도 그랬다. 그런데 일주일 동안 머릿속에 주제가 맴돌고 정리가 안되고 혼란스러웠지만, 재미있게끝냈다. Writable이 주는 매력이 있다. 그래서 하고싶은 말은, 미리미리 끝내고 불금 보냅시다! 수고하세요~

-      Writable 2기 최용후 님


Writable 3기 여러분!writable의 경험이 어려분에게 분명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글은 미리미리쓸 수록 좋은것 같아요.다른 분들의 글도 읽으며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기 여러분 화이팅!

-      Writable 2기 서종범 님


자발적으로 참여하신 만큼 재성님의 글쓰기 과제를선생님이 내주시는 숙제처럼 여기지 마시고, 재성님을 이끌어갈 수 있는3기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Writable 2기 박준형 님


안녕하세요:D

Writable 3기 신청자 여러분 

새로운 인생의전환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매주 주어지는과제를 묵묵히,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본인들의 인생과삶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실꺼라 믿어요^^ 

매주 다양한주제, 다양한 형태의 글을 쓰고 또 서로의 글을 읽으며 

인생이 한 폭더 깊어지는 경험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D

저는 2기 활동을 통해 따뜻함, 뿌듯함,그리고 인생의 방향점을 재정비하게 되었어요.ㅎㅎ 

열심히 하셔서저보다 더 좋은 결실 맺으시길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기 화이팅!

-      Writable 2기 김미림 님


처음엔 쓴 글이 참 볼품없어서 걱정도 되고, 회사일정에쫓기다 보면 괜히했나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나 두번 세번 과제를 제출하고 나니 글을 잘 쓰고 못쓰고가아닌 과제를 제출했다는 안도감이 주는 기쁨도 큽니다. 그렇게 매번 과제를 통해 여러가지 주어진 상황에서글의 주제를 선택하고 풀어가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일주일에 하루쯤 나를 위한 생각의 시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      Writable 2기 이희정 님


10주간오롯이 글쓰기 주제에만 충실하면 생활의 제약조건들은 자연스럽게 해소되거나 극복되면서 많은 것들을 스스로 얻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화이팅!

-      Writable 2기 박세호 님


글쓰는 작업이 쉬운 작업은 아니지만 그래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보는 분들도 같은 기수분들 밖에 없으니 마음대로 써보시기바랍니다.

-      Writable 2기 임문현 님


즐거운글쓰기, 글읽기 되세요!

-      Writable 2기 고지훈 님

-       

일주일에 한번글 쓰기라는 미션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아주 적당한, 실현 가능한 미션인 것 같습니다.

무언가에 도전해보고싶다면 신청을 강추! 합니다~

꾸준히 글을쓰고 싶다는 생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두말할 것도 없겠죠?

다음주는 무슨글을 쓰게 될까.. 라는 기대감도 회차가 지날 수록 더 궁금해지는 것이

소소한 삶의활력소가 되기도 합니다.^^

라이터블 3기 강추~~!!

-      Writable 2기 유가영 님


한번 도전해 볼 만한 일입니다. 과제를 제출하고 나서 해 냈다는 성취감도 있고, 다른 분들이 제출한과제를 읽으면서 같은 주제를 가지고 서로가 이렇게 다르게 풀어낸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아주 작은 것에 정성을 다하고, 그 정성으로 성취를 했다면 그 보다 좀 더 큰 것에도 도전할 수 있고, 더큰 성취를 할 수 있습니다.

10번에과제를 모두 마쳤을 때, 그것들이 결코 작은 것들이 아니었음을, 그것들이모여서 아주 커다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꼭 도전하세요!

-      Writable 2기 한명라 님


저는 '바른 글쓰기 재미난 글쓰기 옳은 글쓰기'를 목표로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그 이상의 것을 얻었다는 것.

1주차부터 10주차까지 꾸준히 함께 하다 보면 생각하는 그 이상을 얻으실수 있을 겁니다.

하나의 주제로어렷이 글을 나눌 수 있다는 것. 정말 색다른 경험입니다.

-      Writable 2기 이수은 님


성공도 하나의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10주간 절대 지각을 하지 않겠다는 어찌보면 소박한 목표를 갖고 노력해왔고 실제로 이것을 지키게 되자 여러모로자신감이 붙고 고양감이 드네요. 3기 분들도 이런 고양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Writable활동. 별로 어렵지 않아요. 그냥 일상 속에서조금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풀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힘들 수도 있는데, 점점 발전해 나가는 스스로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게 될 거에요!

-      Writable 2기 안현진 님


하고자 하신다면 어떤 상황에서든 시간을 내어 완주하시길바랍니다. 조만간 꼭 뵙길 바라요^^ 화이팅!

-      Writable 2기 이상아 님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남이 쓴 글을 많이 읽어보는것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겠지만, 무엇보다도 본인이 글을 많이 써보는게 제일 중요하다는 점을 writable을 통해 절실히 깨달았네요..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글을 써보고, 또 다른 사람들이 쓴 글을 공유하면서많이 배웠습니다. � 직접도전해 보세요!

-      Writable 2기 류연수 님


결국 자기 스스로 성장해야 합니다. 다만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아직도 어리지만) 좋은 사람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많이 깨달았습니다. 좋은 동료들과 함께 자극 받으며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 특히, 김재성님은 최진석 교수님의 체-덕-지를완성해 나가고 계신 분이라, 인생의 큰 자극제가 될 듯 합니다. ^^

글쓰기를 즐겁게 경험하고 배우고 싶은 분들의 참여를추천 드립니다.

-      Writable 2기 이현동 님

작가의 이전글 Writable 2기 활동 소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