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와 우로 위장된 동맹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오랫동안 페미와 종교전통보수 간 연대 의혹을 주장해 왔습니다. 상투적인 좌우파 정치도식으로 보면 꽤 떨어져 있어 보이는(좌&우) 그들이 의외로 많은 교집합을 두고 있는 게 종종 거슬렸(?)거든요.
혹자는 약자의 성인권을 보호해야 한다며
혹자는 신께서 정해주신 바람직한 도덕률을 지켜야 한다며
양 쪽 모두 성 자유에 부정적이고 성문화에 대한 강도 높은 검열 통제를 주장합니다.
(그리고 지겨울 정도로 반복하는 말이지만 한국의 종교전통보수우익세력은 절대 페미니즘을 비판하지 못합니다. 매번 반페미 열기를 중국이나 LGBT, 이민자에 대한 분노로 전환시키려 안달들이죠.)
사실 이들은 실제 '공식적으로' 연합을 맺고 싸운 적도 있습니다.
1970년대 미쿸, '위에 딱 저 논리'로 공식 동맹을 맺고서 성해방 반대운동을 전개했었는데 결국 성해방 준수를 외치던 '진보주의자들(..)'에 의해 저지되고 그 영향력도 약화되었죠.
그 이후, '저들의 동맹'은 2차 대전 이후 독일 일본 동맹처럼 정말로 해체되고 끝난 걸까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생각할 거리를 많이 던져주는 영상 두 개를 링크 남깁니다. 하나는 그 저명한 김성회의 G식백과입니다. 근래 전세계 게임계에 충격을 선사한 스팀 성인게임 대규모 검열 사건과 배후 페미니즘단체를 다룬 내용입니다.
+상술했듯 1970년대엔 성 자유주의를 앞세운 '진보주의자들'이 강력하게 맞서 싸워 '저들'의 진격(?)을 저지시켰습니다. 그리고 2025년. 그때 그 진보주의자들은 지금 어디서 뭘 하는 중일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fTJ77RNMyoU
https://www.youtube.com/watch?v=pKc_LGQ-Ty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