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세환 Oct 17. 2023

철수와 민주진보

아무나 일단 지지하고 보자

나는 안철수가 정말 싫다.


시장만능주의자부터 페미 피씨 구좌파 구보수 다 합쳐서 누가 제일 최악이냐 묻는다면, 가감 없이 "그건 바로 안철수!"라고 답 해 드린다. 


지금에야 안철수가 어떤 이미지가 되었는지와 별개로, 정치계 안철수의 첫 등장은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나는 '그 나쁘지 않은 첫 등장' 때부터 안철수를 그켬 했고 말이다.


안철수의 정계 첫 입문은 우익우파 박근혜의 기치가 아직 짱짱하던, 그 막강한 태극기 콘크리트 지지율을 아마 영원히 꺾을 없을 거라는 좌절감이 민주진보에 팽배했던 시절이었다. 따라서 '그 박근혜'에 맞설 수 있다고 보이는 인물이라면 민주진보는 가랑잎이라도 기꺼이 잡을 준비가 되어있는 그런 절박했던 시절에 안철수는 '민주진보의 다크호스'로 그렇게 첫 등장을 했다.


.. 그리고 나는 그런 민주진보 친우들 마인드가 너무 역겹고 싫었다. A에 맞설 수 있다면야 응가라도 핥을 수 있어야 한다는 그런 민주진보 특유의 미친 안티테제정신이 너무 싫었다. 민주진보는 딱 그런 마인드로 반미주의를 했고, 이후엔 페미니즘을 했으니까ㅇㅇ 민주진보놈들이 초창기 안철수를 '빨아줬던'건 딱 그런 무지성 안티테제 정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아무튼 박근혜만 아니면 된다!" "아무튼 XXX만 아니면 된다!"


자, 봐라. 그런 정신 나간 안티테제 정신으로 일단 밀어줬더니 그 결과가 무엇이었는지를. 그가 지금까지 보여 온 정치적 행보들을 보라!


아니, 최소한 자기 사상이 무엇이라고 말을 하고 나서 판단을 해도 하는 게 맞지 않냐? 이게 그렇게 어려운 말이야?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그저 "음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건 제가 대통령이 된 다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제 책 찾아보세요."이러면서 그저 '이미지만 좋았던' 사람을 대체 뭘 믿고 지지하라는 거야?  


뭐? 그땐 어쩔 수 없었다고? 매번 그렇게 등 떠밀려 절박함과 안티테제로 지지를 결정하는 그런 당신네들의 마인드가 오늘날 민주진보를, 한국 정치를 저 꼬라지로 만들었다는 것만 반성적으로 알아둬라. '초창기 한때 안철수에 혹했던 민주진보' 당신네들의 그런 천박하고 얄팍한 마인드가 한국 정치를, 이 나라를 이따구로 만들어놓은 거라고ㅇㅇ



전형적인 수도권 중산층 인스타그램 플랙스 정서에 정치인을 연예인 선발하듯 바라보는 그런 자유주의 특유의 유들유들 뽀송뽀송 기호, 역겨운 민주진보식 이미지 정치의 실패한 결과물.



작가의 이전글 결국 전멸한 대안우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