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래비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창훈 Sep 10. 2023

어쩌자고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이 별에서 쓴 쓸쓸함의 시

노을

                          -이창훈




어쩌자고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너의 불안마저도

너의 상처마저도

보이는 아니 보이지 않는

너의 그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다고

내 마음에 담아 물들 수 있다고 감히 말했나


저물 무렵

서서히 깔려오는 어둠의 상처 속으로

뒤돌아 보지 않고 투신하는

노을을 보며

나의 거울을 바라다 본다


들여다 보며

지는 꽃의 숨결처럼

마지막으로 속삭인다


나의 사랑으로 너를 물들일 수 없다면

나의 사랑으로 너를 구원하지 못한다면

너의 고통 속으로 저릿저릿 저물어 가겠다고

더 이상 출구가 보이지 않는다 해도

보이지 않는 어둠으로 캄캄하게 어두워지겠다고


총총히 뜬 너같은 별 하나

눈물같은 빛 한줄기 흘릴 수 있도록



--'너의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다고 감히 말했나', Pixabay 무료이미지--





<시집 나눔>


코로나가 막 기승을 부리던 첫 해에
미루고 미루던 세 번째 시집을 펴냈었습니다.


시집을 펴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쓴 글들을 낯모르는 이웃들이 알음알음 읽어 주었으면...

제가 느낀 감정과 느낌을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욕망이 가장 큰 동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세 번째 시집 '너 없는 봄날, 영원한 꽃이 되고 싶다'(하단 이미지)를 이웃님께 선물로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보내드릴 시집에 대한 

리뷰글(블로그든 브런치든 인스타그램이든...)을 써주실 수 있다면 

책을 받으실 수 있는 주소를 메일로 남겨주십시오(메일은 '작가에게 제안하기' 버튼을 통해 보내실 수 있음). 

책의 첫 면에 정성껏... 간단한 손편지와 서명을 해서 보내 드리겠습니다.


제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은 당연하구요.

제 브런치에 우연히 왔다 이 글을 보신 이웃분들 누구라도 좋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 없는 봄날, 영원한 꽃이 되고 싶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