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해킹
안녕하세요. 행복한 아침입니다.
긍정 한줄: 행복은 더 많은 것이 아니라, 충분하다 느끼는 것.
우리는 종종 더 많은 것을 얻어야 행복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더 많은 돈, 더 높은 권력, 더 많은 인정. 완벽한 집, 완벽한 경력, 완벽한 사람을 꿈꾸며 끊임없이 '더 많은 것'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그 끝없는 위시리스트를 채운다고 해서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을까요?
사실, 진정한 행복은 우리가 필요하다고 여기는 것이 아닌, 이미 충분히 누리고 있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마커스 아우렐리우스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아주 적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는 단순한 삶에서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했습니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는 행복을 정의 할 때 "하루에 한 번은 노래를 듣고, 좋은 시를 읽고,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하며, 그리고 가능하다면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인간이기에 보고 듣고 생각하고 마음의 양식을 채우는 것이 의식주 위주의 끊임없는 욕구 사이클을 충족 시키려는 것 보다 보람차고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죠.
많은 것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마음을 채우는 영감과 울림이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세네카 역시 하루를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은 깊이 있는 이야기, 생각을 자극하는 대화, 그리고 간결하면서도 의미 있는 한 문장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단순하지만 깊이 있는 경험들이 삶의 어려움을 이겨낼 힘을 준다고 믿었습니다.
행복은 우리가 끊임없이 쌓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를 진정으로 채우는 '충분함'에서 비롯됩니다. 매일 아침, 짧은 명언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하루 동안 마음을 움직이게 할 음악을 들으세요. 점심 시간에는 시 한 편을 곁들여보세요. 그리고 하루의 끝에서는 친구나 가족과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이 작은 일들이 반복될 때, 행복이란 더 많은 것이 아닌, 이미 가진 것에서 충분함을 느끼는 데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바로 곁에 있습니다.
행복은 더 많은 것을 얻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진 것에서 충분함을 느끼는 데 있습니다.
찬물샤워, 아이스배스, 콜드플런지의 에피센터인 윔 호프 메소드는 몸과 마음을 연결하며 이 충분함을 경험하게 합니다.
그런 윔 호프 메소드를 가장 올바로 배우는 곳 = 행복을찾아서에서 함께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