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항상 배고픈 이유는?
포만감이 들어야 조절이 가능할 텐데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픕니다 선생님.
이 말을 하시는 분들 식단을 보면 대부분 밑에 음식 또는 재료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내가 만약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이 6가지는 꼭 피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흰 빵은 곡식의 겨를 벗겨낸 밀가루로 만들었기 때문에 기존 곡식에 있던 섬유질이 어느 부분 제거가 된 것입니다. 여기서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작용을 하는데 이 부분이 제거된다면 칼로리 섭취는 그대로 하고 섭취량만 늘어나게 됩니다. 추가로 인슐린 수치를 급격히 증가시키고 이것이 배고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렙틴은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식용 억제 단백질입니다.
술은 조금만 마셔도 신체의 렙틴 양을 30%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몸속에 글리코겐을 감소시키는데 이를 보충하기 위해 몸에서는 계속 탄수화물을 원합니다.
탄수화물을 계속 원한 다는 건 포만감이 들지 않고 계속적으로 음식을 달라는 몸에 신호입니다.
짠 과자는 빠르게 소화되는 단순 탄수화물이며 인슐린 분비를 자극해서 식욕을 더 돋웁니다.
또한 단맛을 갈구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밀가루와 설탕으로 만들어진 시리얼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이는 음식 섭취를 멈출 수 없게 합니다.
우리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MSG는 시상하부에 해로운 영향을 줌으로써 식욕 억제 단백질인 렙틴 효과가 약화됩니다.
렙틴이 감소되면서 식욕을 증진시키고 비만을 유발합니다.
탄산음료나 커피 등에 들어있는 인공감미료는 뇌세포를 자극시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지만 곧바로 자극이 사라집니다.
그 결과 하루 종일 단 것만 찾게 됩니다.
이외에도 포만감이 들지 않은 이유에는 수면부족, 호르몬 문제, 생활습관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자신의 상태를 돌아보고 더 건강한 모습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복근 운동 영상
https://youtu.be/9zpANpKC5xM
전신 운동 영상
https://youtu.be/6GO4YcoWf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