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징 Sep 14. 2019

미운 사람 신경 끄고 살기로 했다

‘어떻게 그럴 수가 있지’ 상대의 행동과 말에 약이 오르고 화가 나서 바들바들 떤 적이 있었다. 

쉽게 흥분이 가라앉지 않고 계속 생각이 날 때마다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아무리 이해하려고 노력해 봐도 좀처럼 이해가 되지 않았다. ‘아 정말 짜증이나’

결국 난 싫은 사람 때문에 나의 기분과 하루를 망쳐 버렸다.

누군가를 미워하며 소비하는 감정은 결국 나를 괴롭히는 행동이다. 

나의 소중한 기분과 시간을 빼앗기게 되는 것이다. 내가 미워하는 사람 때문에 말이다. 

그래서 난 누군가를 미워하는 일에 최대한 나의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곱씹으며 그 상황을 소환하지 않기로 했다. 세상엔 다양한 사람이 존재하고 이해할 수 없는 

생각을 갖고 사는 사람도 있다. 이해되지 않는 건 그냥 두기로 했다.  

억지로 이해하려고 하면 더 화가 날 뿐이니 말이다.

흘러간 하루는 되돌릴 수 없으니, 나의 소중한 시간을 망치지 않기 위해 신경 끄고 살기로 했다. 



인스타그램 주소 http://instagram.com/poohzing82




작가의 이전글 가정하면서 까지 나를 괴롭히지 말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