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징 Oct 10. 2019

갖지 못한 것에 대한 미련은 버리자


누구에게나 갖고 있는 것과 갖지 못한 것은 존재한다

갖지 못한 것에 집중하고 미련을 두면 괜스레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진다

분명 그들에게는 없고 나만 가지고 있는 것도 있을 텐데 말이다

 

내 것이 아닌 건 아니라고 생각해야 마음이 편하다

 

 나는 없을까생각 속에 꼬리를 물고 빠지다 보면 

왠지 나는 실패한 인생 같고 

누군가를 부러워하며 살수 밖에 없다.

 

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하게 여길 줄 알아야 한다

그래야 타인의 것이 탐나지 않고 내 것에 집중할  있다

 

내가 행복하고  행복한 것의 기준은 

내가 어떻게 바라보는가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인스타그램주소 http://instagram.com/poohzing82

작가의 이전글 힘들 땐 힘들다고 이야기해도 괜찮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