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치 Jan 16. 2019

가난한 여행기(알래스카)

6. 곰? 곰!

알래스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후반부로 갈수록 생각보다 신경 쓰인 것이 곰이었다.

때마침 사고도 있었다.

우연히 사냥하시는 분들이 잡아온 곰도 구경할 수 있었다. 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사냥을 많이 하는 곳이다 보니 사냥과 관련된 장비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라이선스가 없이는 구매가 불가능하지만. 구경은 마트에서 장난감 보듯이 볼 수 있는 상황, 심지어 마트 한편에는 총과 총탄을 팔고 있다.


스포츠맨 마트

스포츠 맨 마트는 스포츠 의류나 용품이 아닌 사냥, 캠핑 장비들을 파는 곳이었다. 한국보다 저렴한 캠핑장비들이 많이 있었다.



알래스카의 침엽수림

알래스카의 침엽수림을 보면 왜 숲에서 길을 잃는지 알수 있다. 잘못 들어가면 곰을 만나고, 곰을 만나면 도망가기란 정말 어려울 것 같았다. 정신 없이 도망가다가 길을 잃어서 다시 곰을 만난다는 이야기가 이해가 되었다.



곰에 대한 주의 사항

빙하를 보기 위해 산을 오르려고 하니 곰에 대한 주의 사항이 적혀 있는 표지판이 있었다. 일반적인 내용으로 그냥 잘 피해라 정도일 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써있는 문장들을 보면 곰이 너를 먹는 다면 싸워라. 이런 내용도 있다. 영화 '레버넌트'가 생각 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난한 여행기(알래스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