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팝핀현준 Nov 22. 2016

독일에서온 개구리 Porsche 911

팝핀현준 애마들 중 세번째 포르쉐911카레라

안녕하세요 팝핀 입니다.

제 애마들을 소개하는 마지막 시간이네요..

마지막 애마는 바로 포르쉐 911 카레라 입니다..


모 이차에 대해선 굳이 이렇다 저렇다 설명이 필요없을 만큼 유명하죠!

혹시 1995년도 영화중 윌스미스 나오는 배드보이즈 라는 영화 기억나세요?

거기서 윌스미스가 형사로 나오는데..

포르쉐를 타는 형사로 나오죠 ㅋㅋ어릴땐 그냥 와 멋있다 그랬는데..

지금 다시생각해보니, 그 형사 부자형사네요 ^^ 금수저 형사인듯..ㅋㅋ


이 장면들 기억나세요?

영화마지막장면에 두자동차가 달리는 씬이 진짜 명장면이죠!


영화 첫장면에 윌스미스가 감자튀김을 흘린 파트너에게 막 구박하며 차를 세운 장면입니다.


영화 포스터

빠른차 브랜드 세가지를 생각하면 바로 나오는 브랜드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이름만 들어도 막 심장이 바운스바운스!!


이렇듯 이 차는 아이부터 어른 그리고 노인까지 남자라면 다들 한번쯤 타보고싶어하는 스포츠카이며..

생긴게 귀엽게 생겨서 여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차종입니다.


역사를 짚어보면 많은 이들의 드림카로 뽑히는 포르쉐는 "페르디난트 포르쉐" 의해서 1948년에 설립이 됬었다고 합니다.ㅎㅎㅎ  


1948년도 부터 지금까지 디자인에 변화는 거의 없을정도로 이건모 누구나 자동차를 아는사람이면 딱보면 포르쉐다! 라고 이야기 할수있는 완벽한 정체성이 있습니다.


저역시 어릴때부터 갖고싶어했던 차였죠..미니카를 얼마나 많이 샀던지..ㅋㅋ


암튼 전 드디어 저의 드림카였던 포르쉐911을 구입했습니다.

두둥!!!

캬 차라인도 차주의 바디쉐입도 죽이네요 ㅋㅋㅋ


캬캬 고놈 야무지개 생겼다!


요놈은 포르쉐911 카레라 라고 불리며

코드명997 mk2후기형입니다.

이놈까지가 자연흡기 엔진으로 이뒤부터는

포르쉐도 전세계 트랜드인 터보챠져로 바뀝니다.

그래서 더더욱 소장가치가 있게 느껴진다는..


암튼 이놈 자랑좀 더 해볼께요.

일단 엔진은 모 포르쉐엔진이니까..

포르쉐는 수평대행엔진입니다.그게모냐고요??

네이버에 물어봐 ㅋㅋ

데일리 슈퍼카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만큼 내구성이 좋아서 인데..

실제로 다른 브랜드(슈퍼카오너들)에게 직접 들어봐도..

포르쉐가 조강지처다 포르쉐가 정답이다 이렇게 말씀들을 하십니다

에헴에헴 ㅋㅋㅋ

일단 엔진소리 함 들어볼까?!

까랑까랑 부릉부릉


그리고

변속기가 짱인데!!

바로바로 그 유명한 PDK

이름하여 포르쉐 더블 클러치!!


오토매틱이니까 수동보다 모든면에서 떨어질꺼야 라는 고정관념을

그냥 개박살내버리는 PDK

정말 영민하고 영리하게 내가 원하는 대로

내가 가속하고싶을때 정학하게 운전자와 차가 하나로 튀어나가게 해줍니다.

이거 만든박사 최소 외계인


스포츠 모드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 가변 배기까지..완벽하다!!완벽해 ㅋㅋ


스포츠플러스모드에 놓고 인제서킷에서 20분동안 풀로 조져봤는데..

역시 포르쉐!!!

물론 터보 gt3가 넘사벽이지만..

그래도 양산차가 순정으로 이만큼의 출력과 외관을 지닌건

훌륭하다!!


잘나가는차는 잘나가는것 만큼 멈추는게 중요하다

그러므로 브레이크 성능을 빼놓을수 없는데..

포르쉐 브레이크는 정말 대 단 하 다


왜냐고??


순정브레이크에 패드만 튜닝패드(옐로우)를 껴줬는데도..

브렘보처럼 꽂히는듯한 브레이킹의 느낌은 아니지만..

브레이크를 잡을때 담력과 또 안정적인 브레이킹느낌은 진짜 밟아본사람만 알아!!


노랗게 살짝보이는게 브레이크패드

서킷에서 풀가속한뒤 풀브레이킹하는데..

풀가속때 와 하고 놀라고

풀브레이킹하면서 또 와 하고 놀란다!!

그게 포르쉐 브레이크다 알겠나?다들?!!


마지막으로 이 시계

시간보라고 차량안에 만들어둔 시계가 아니다

스포츠크로노 라고 하는 건데..

랩타임을 재거나 제로백같은 차량의 달리기 성능의 시간을 재는 용도로 쓰인다.

진짜 별개다 있네 ㅋㅋㅋ


포르쉐의 계기판은 5개로 나눠져있다..

이건 박스터와 다르다..박스터는 3개..ㅋㅋ

카레라는 5개로 정통 포르쉐의 DNA라고들 하더라,,

(오일온도 ,속도계 ,RPM, 수온계/기름게이지, 오일압력계)


어서빨리 이런 차고를 하나 사서 이렇게 이탈리아산 말한마리 더 넣고싶다!!

언제나 핸들은 두손으로 꼭 쥐고 안전운전!!


이상 팝핀현준 애마 3번째 이야기 독일에서온 개구리

포르쉐 911 카레라 편이였습니다.

잼있게 보셨나요???

다음 애마는 앞발들고있는 말이나 이태리 황소가 되길 바라며 ^^

이만 글을 접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제가 제일 잘하는 거

바로 춤 이죠


춤에대해 이야기 하는 글 올리겠습니다,.

계속해서 구독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메리칸머슬 Ford Mustang G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