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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성장을 여는 길 | B2B 마케팅

by 고객중심주의

많은 기업들은 저를 처음 만났을 때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 제품은 성능이 뛰어납니다.”

“우리는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저는 그 말에 늘 고개를 끄덕입니다. 성능과 가격은 중요한 요소이니까요.

하지만 동시에 이런 생각이 스칩니다.

“이 말은 다른 누구도 똑같이 할 수 있는데…”


실제로 시장에서 성공한 브랜드들을 돌아보면,

그들의 성장은 단순히 뛰어난 제품력이나 가격 경쟁력에서만 비롯되지 않았습니다.

그 너머에 있는, 고객이 진짜로 원하는 지점을 건드렸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고객을 이해하는 순간, 길이 보인다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힘은

내가 가진 관점을 고집하는 데서 나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고객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찾아내는 것이 출발점입니다.

그들이 무엇을 고민하는지, 어떤 성장을 필요로 하는지,

그리고 그 여정에서 무엇을 두려워하는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해는 책상 앞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객사와 자주 만나 대화합니다.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제품 설명서에는 없는 진짜 니즈가 드러납니다.

그 대화 속에서 성장의 방향성과 차별점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고객의 니즈와 우리의 무기를 연결하다


고객의 관점을 이해했다면, 이제 중요한 일은 단 하나입니다.

그 관점과 우리의 무기를 연결하는 것.

이 연결이 곧 고객이 원하던 해답이 됩니다.


저에게 있어 그 무기는 바로 SEO와 GEO, 그리고 스토리브랜드입니다.

• 그것은 단순한 검색 순위 상승이 아닙니다.

• 고객의 오가닉 트래픽을 10배 이상 성장시키고,

• 스토리브랜드적 콘텐츠 설계를 통해 메시지를 선명하게 정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SEO와 GEO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고객의 이야기를 세상과 연결해주는 성장 전략이 됩니다.



우리가 하는 진짜 일


저는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제가 하는 일은 트래픽을 높이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하는 일은,

고객이 가진 가능성이 제대로 드러나도록 돕는 것입니다.

숨어 있는 잠재력을 꺼내고,

그 가능성이 시장에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만드는 일.


그것이 바로 우리가 고객과 함께 추구하는 단 하나의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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