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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환자는 왜 ‘실패하지 않는 선택’을 원할까

by 고객중심주의

예전에는 해외 환자들도 유명한 병원이면 그냥 갔습니다.


한국 의료는 세계적으로 수준이 높다는 막연한 믿음, 그리고 “한국에서 유명하다면 실력도 좋겠지”라는 기대감이 선택의 기준이었습니다.

의사가 다소 권위적으로 대하거나 진료 시간이 짧아도, “한국 의사들은 원래 그렇다더라” 하고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야기가 달라졌습니다.


해외 환자들이 한국 병원을 알아보는 과정은 더 이상 단순하지 않습니다.

샤오홍슈에서 실제 시술 후기를 검색하고, 웨이보에서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을 찾아봅니다.

구글 지도에서 위치와 교통편을 확인하고, 블로그와 카페에서 치료 비용과 후기를 꼼꼼히 비교합니다.


단순히 “치료를 잘한다”는 말만으로는 선택받기 어렵습니다.

환자들은 이제 실패하지 않는 선택을 하고 싶어 합니다.

한 번의 시술, 한 번의 치료에 수백만 원을 지불하는 해외 환자 입장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병원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요?


해외 환자에게 중요한 건 단순한 의료 기술이 아닙니다.

그들이 찾는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실패하지 않을 확신, 그리고 안심할 수 있는 경험입니다.

의료진의 전문성은 기본이고, 환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환자 관점의 소통이 필수입니다.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기 전까지의 여정, 즉 검색–비교–후기 확인–문의–방문의 전 과정을 설계해야만 해외 환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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