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쓰담 May 11. 2023

해가 진다

같은 상황 다른 반응

빨래가 다 됐다. 뒷베란다갔다. 닫힌 창문이 붉게 물들었다. 해가 지나보다. 창문을 열었다. 해가 지고 있다. 이럴 때마다 뽁뽁이를 떼버리고 싶다.


잠깐 멍하게 보고 있었는데 둘째 작다가 다가왔다. 아이에게도 보여주고 싶었다. 같이 보고 싶었다.

"해가 아래로 내려가고 있어요."

"그래, 해가 지고 있어."

"언니도 보여주고 싶어요♥︎"


대화하는 소리가 들렸는지 첫째 크다도 왔다.

"해가 지고 있어요? 그럼 저쪽이 서쪽이야!"

그러더니 고개를 돌리고는 저쪽이 동쪽이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의 실패한 작전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