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지한줄 Dec 22. 2022

To. 내가 사랑하는 엄마께

청소년(중등)부 장려상 - 양선빈

To. 내가 사랑하는 엄마께


  엄마 안녕하세요. 저 엄마 딸 선빈이에요. 엄마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편지를 쓰려고 해요. 먼저 제가 힘들 때 옆에서 제 이야기 잘 들어주시고, 잘 다독여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예전에 사고도 많이 치고 제멋대로 행동해서 죄송했어요. 앞으로는 지금 지내는 이곳에서 잘 생활하고 잘 지낼게요. 그리고 저를 해치는 일도 앞으로 절대 하지 않을 거구요.

 

  부모님 말씀 잘 듣고 항상 행동과 말에 주의하며 잘 살아갈거예요. 잘못한건 잘못했다. 잘한건 잘했다 해주시는 것도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초등학생때 방과후와 학원에서 영어, 수학, 컴퓨터를 배운 덕분에 지금 살아가는데 많이 도움이 되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학원에 보내주시고 방과 후 수업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하새요. 제가 많이 아프고 힘들 때 병원에 데려가 주시고 약도 복용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항상 저를 위해주시고 밝은 목소리로 전화 받아주셔서 감사하고 저를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태어나서 살아가면서 힘든 일도 있었지만 행복한 일은 더 많았는데 다 엄마 덕분인거 같아요. 너무 좋은 엄마를 만나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하고 있어요. 저 여기와서 잘 적응해서 잘 지내고 있어요.


  앞으로 우리 가족 행복한 일만 있었으면 좋겠고 저도 잘 생활하고 있을 테니까 엄마도 저랑 만나기 전까지 아프지 말고 잘 지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제가 집에 가면 항상 맛있는 밥 해주셔서 감사해요. 엄마 안 본지도 한 달이 다 되어가는 것 같은데 많이 보고 싶어요. 엄마가 해주신 밥먹고 엄마랑 이야기도 같이하고 쇼핑도 가고 강아지 산책도 가고 집에가면 엄마랑 하고 싶은게 많아요. 이번주 금요일 날 외박 나가서 엄마 만날 생각하니까 기분이 좋아요. 엄마가 저를 사랑하는게 저는 느껴져서 항상 너무 감사하고 저도 보답하고 효도하고 싶어요. 그리고 제가 하면 안되는 행동은 앞으로 안하려고 노력 할 것이고 멋진 어른으로 잘 성장할거에요. 저 요즘 학교 수업도 잘 듣고 여기서 지내는 언니, 친구, 동생들과 거의 다 친해져서 잘 생활하고 있어요. 좋은 언니 친구 동생들이랑 친해져서 너무 행복하고 좋아요. 앞으로도 잘 지낼게요. 

 

  항상 감사하고 사랑해요 엄마. 앞으로 외박 2주일에 한번은 꼭 나갈게요. 솔직히 이곳에서 지내면서 힘든 점도 있고 하기 싫은 것도 있지만 그래도 한번 시도해서 해보기도 하고 회피 안하려고 많이 노력하는 것 같아요. 이점만 생각했을 땐 옛날보다 많이 나아진 것 같아요. 옛날에 외부학교 다닐때는 하기 싫은 수업있으면 빼고 조퇴도 자주 했었는데, 여기 범숙학교에서는 수업도 다 듣고 힘들다고 사무실이나 교무실에 내려가는 일도 많이 줄었어요. 여기에 많이 적응되어서 외박 나갔을 때 시설로 빨리 다시 돌아가고 싶은 기분이 들수도 있을거 같아요. 전 우리 가족이 너무 좋아요. 화목하기도 하고 다들 서로 배려해주는거 같아서 집에서 지내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옛날에는 아무리 집이 화목하고 좋아도 제 마음대로 해서 부모님이 많이 힘드셨을거 같은데 지금이라도 제가 잘못했다는 것을 깨닫고 잘 지내려는 제 목습이 저도 신기하고 잘하려고 하는 거 같아요. 엄마 딸로 태어나서 기쁘고 좋아요. 그리고 항상 제가 공중전화로 전화 걸었을 때 잘 받아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저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저 이해하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원래 성격이 많이 소심한데 여기 와서 많이 밝아지고 어때고 펴지고 많이 활발해진 것 같아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과 잘 지내려고 노력하고 먼저 다가가기도 하며 제 나름대로 한계를 뛰어넘어 볼게요. 엄마께 이렇게 길게 편지 쓴거 처음인데 이편지 받고 기뻐하셨으면 좋겠어요. 언제나 사랑해요 엄마


From 선빈 올림

2022. 8. 25.





2022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청소년(중등)부 장려상

작가의 이전글 은서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인 아빠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