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르시 Jul 16. 2023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캘리그라피 묵상

하나님!

왜 저 사람한테는 벌을 안주세요?

저 사람 너무 .. 돈 벌 욕심때문에

잘못된것을 보고 그냥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회개하지 않고 죄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또 그렇게 번 돈을 자랑스럽게 성공했다며

하나님께 드리잖아요.

하나님 벌주셔서 왜 저사람 망하게 안하세요?

그돈 받고 싶으세요? 저런 사람이 성공하면..

성실한 사람.. 죄없이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바보되는 거잖아요.


라고 나는 생각했다.


그 생각이 수없이 날 괴롭힐때..

하나님은 사람의 평가는 너의 영역이 아닌

하나님의 영역이라고 얘기하셨다.

형제를 평가하지 말라고 하셨다.


하나님 돈 받으려고 그러네.. 또 생각했다.


그리고 오늘은 이 말씀이 와닿았다.

그래 하나님이 돈 받으려는지

그 사람이 죄를 지었는지 내가 판단할 영역이 아닌것이고


그 사람이 느끼지 못하는 죄를..

나는 죄로 느끼고 괴롭다는건..

그만큼.. 하나님은 나를 깨끗하게 하게 하려고 책망하시는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다만 그 사람은 죄인것을 알지 못하고 저지른 그 실수들보다.. 나는 죄임을 알고 죄책감을 알고 그 죄를 지었을때.. 벌은 다를꺼라는 생각이 들기도한다.


하나님은 나에게 주시고자 하는 것들이 있고

나를 통해서 하실 일들이 있으신거고

그 깨달음을 남과 비교하고 남을 잣대로 비난하라고 주신 꺠달음이 아니다.

오직 나를 바라보며 나의 죄를 회개하길 원하시기에 바라보게 하시는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24년3월 3천이 필요하다(지금은 1500만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