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르시 Oct 30. 2022

퇴사에 대한 고민

진짜 회사에 대한 고민 맞니?

근래 퇴사에 대한 고민이 끝없었다.

당장 3개월뒤에 그만두겠다고

사장님 앞에서 얘기할까? 


이력서를 올려두니 이곳저곳 에서 연락이 와서

더 퇴사의향은 재촉되었다.


퇴사의 고민은

회사 때문이였다.

아니 그렇게 생각했다.


불법회사를 다니는건 아니다!라는 이유였다.


근데, 이 회사를 다니기 전...

면접 합격후 한달다닌후 고민했던 그 문제를 6년이 지나서도 되풀이 하고 있던 상황이였다.

정말 불법이란 이유만 있을까?


삼성이라고 불법없을까?

예전 다녔던 직장 고문님이 삼성계열부사장 출신이었는데..

돈이면 다된다고.. 그 안에 불법이 껴있었다. 근데 그 불법통해서

성과 이룬걸 자랑으로 얘기하고 계셨다.


어디나 불법은 있고 정도의 차이만 있을뿐이였다.

근데 어느순간 이 불법이 너무 싫었던것이다. 불법만 이유였을까?


되돌아보니 아니였다.


회피하고 싶었다.

그리고 항상 극단적으로 생각하는 나의 성향상.

회사에 조사나오면 경찰오면 어쩌나 극단적인 생각으로 나를 괴롭히고 있었던것이였다.

이번엔 극복해보기로 했다.

회피가 아닌 그 두려움들 하나하나 정리하고 이겨내보기로 했다.

그 과정가운데 좋은 이직자리가 오면 갈테고

오지 않는다면 계속된 차근차근 준비를 하게 될 것이다.


나의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싶다.

난 안돼라는 생각.

난 영어 절대 못해라는 생각.

난 이것도 저것도 못하니 이 회사는 안돼라는 생각

같은 학교 나와서..

친구들은 의사를 하고.. 교수를하고.. 연구원을 하는데..

난.. 우연히 그 학교 내 실력아닌 운으로 들어갔다며..

나는이것도 저것도 못한다며.. 스스로를 너무 내리깔며

사람들이 잘 선택하지 않았던 회사를 들어가게 되었다.


극복하자.

나의 자녀가 나의 모습을 닮지 않기 원한다면..

내가 먼저 변해야 한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참 운이 좋은 사람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