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일삶기록
Step Forward 프로젝트를 위해서 스레드를 맘 먹고 시작한지 한달이 되어간다. 어느새 스레드에는 내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주는 친구들이 600명이 넘게 생겼다. 그저 내 글을 쓰고 누군가의 고민에 진심으로 답한 것으로만 얻은 값진 성과다.
그리고 내가 쓴 글과 댓글들의 조회수가 11만에 도달했다. 브런치에 올린 글들도 스레드에 소개를 하면 브런치 글의 조회수가 올라갔다.
알고리즘이 잘 작동되고 있는지, 나에게는 암 환자나 그 가족, 사업이나 새로운 도전을 하며 성장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친구들이 연결되고 있다.
스레드를 통해 서로 공감하는 사람들끼리 화상이나 직접 만남을 통해서 커피챗도 하고 있고 커뮤니티에도 소속되어 활동도 해보고 있는데, 인스타그램의 허세 같은게 이곳에서는 통용되지 않는다. 진짜 자기 힘을 가진 사람들이 다양한 만남에서 자신을 증명하고 있다.
나도 스레드를 통해 소통하던 친구들과 만났는데, 원래대로라면 내가 접점을 가지기 어려운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면서 새로운 세계가 확장되고 있다. 사람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지혜는 요즘과 같은 세상에서 더 귀한 것인데, 그걸 얻고 있는 나는 역시나 운이 좋다.
천천히 내가 찾는 사람들과 만날 기회가 쌓여나가길 바라며...! 내일은 내가 한달간 빠짐없이 브런치에 글쓰기를 한 결과를 정리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