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디자인교육연구소

사무실 입주를 하다

by 열공 권선영

청년창업센터에 드디어 입주를 하였다. 오늘의 입주가 있기 까지 계획을 현실화 하는 데 어려움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20190412_155054.jpg 입주한 삶디자인 교육연구소는 210호


ㅁ 4월 1주차(19.4.1~7)

계획1) 조직편성

계획2) 개인성취 및 기업의 성취

계획3) 브랜드결정

계획4) 센터장님 미팅

계획5) 청년창업지원사업 신청 서류작성

목요일까지 하기로 계획했지만 함께 하기로 한 임원들의 포지셔닝이 명확하지 않았다. 충분히 논의가 되지 않았다. 조직을 좀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한 조인트 파트너와 전화 미팅 및 협의를 하는데에는 3일이라는 시간이 족히 소요되었다.


금요일에는 다시 조직을 재편성하기 위해 임원들과 활발한 논의를 이끌었고, 지원자분들께 연락을 돌려보고, 브랜드결정을 위한 논의를 거쳐 최종 '삶디자인교육연구소'라는 네이밍을 결정하고 주말을 보냈다.


ㅁ 4월 2주차(19.4.8~14)

계획1)명함제작

계획2)프린터구매

계획3)리플렛, 전단지 작업

계획4)입주자O/T

계획5)센터실무자 (기업유형)미팅

계획6) 청년창업지원사업 신청 서류작성

계획7) 주식회사법인 사업자등록증 발급 준비

계획8) 하브루타 독서교실 수업준비 3개 학년

계획9) 독서록 특강 수업 준비

계획10) TM2기, TM3기 PPT수정 및 준비사항 체크 (줌강의유료, 녹화여부확인)


월~수요일까지 정리했어야 했던 업무들은 아이들의 독감으로 병원 진료와 수액치료받는데 소진하였다. 혼자 아이들을 키우면서 사업을 하는데에는 이런 변수가 가장 큰 장벽임을 실감하였던 시간들이다. 그 만큼 건강관리는 평소에 중요하게 해야할 문제임을 깨달았다.

수요일 저녁 입주자 O/T를 마칠 즈음 되어서야 아이들의 감기도 조금 잡히고, 나의 컨디션도 회복되는 듯 하였다.

20190412_154943.jpg

CEO독서모임과 첫 주에 진행하지 못했던 개인성취, 기업의 성취, 그리고 기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나니 브랜드파워가 서서히 생기는 듯하였다. 그렇게 목요일을 보내고 금요일이 되어서야 사무실에서 첫 미팅을 갖게 된 것이다. 로고는 예전부터 생각해두었는데, 임원들과 함께 의논하고 지원자님의 재능을 빌렸다. 그러고 나니 이제야 명함을 제작할 수 있을 것 같았다.

20190413_022414명함.jpg

3시간을 들여서 명함에 들어갈 내용을 기획 및 제작하고 나니 전단지와 리플렛 작업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이 촉박하지만 그 안에 할 수 있는 것은 노력하고 싶다.

20190413_022414명함2.jpg

아직도 이번주에 끝마쳐야 할일이 2가지 더 남아있는 상태라서 긴장을 풀수가 없다.

------------------------------------------------------------------------------------------------------


ㅁ 다음주 해야할 일


4월 3주차(19.4.15~21)

계획1) 명함,리플렛, 전단지 수령

계획2) 프린터구매 결제하기

계획3) 개소식 준비하기 및 개소식 참석

계획4) 지원자 면담 총 3분

계획5) CEO독서진행2차 준비

계획6) 청년창업지원사업 신청 서류 제출

계획7) 주식회사법인 정관 작성

계획8) 주식회사법인 사업자등록증 발급

계획9) 독서록 특강 수업진행

계획10) 하브루타 교실 수업 진행

계획11) TM2기, TM3기 강의 오프라인, 온라인 각각 진행


이제 업무가 잘 공유될 수 있도록 양식지를 제공하고 스스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3p바인더를 배운 덕분에 시스템으로 일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기에 우리 기업에도 효율적이고 성과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것이 절실해졌다. 바인더를 활용해서 업무를 하게 될 것이고 임원들과 창림멤버들에게 바인더를 활용한 업무를 할 생각을 하니 기쁘고 설렌다.


작년에 하브루타를 만나고 내 삶은 나부터 변화하기 시작했고, 내가 변화하니 나의 남편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변화를 제대로 하고 싶어 손에 든 책들은 한 권, 두 권 늘어서 1년만에 독서량 100권을 넘어섰고 이제는 질 높은 독서를 하며 변화 된 나의 삶을 꿈과 비전으로 가득 채우게 되었다.

그렇게 설립하게 된 이 연구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현실로 만들어가길 소망한다. 아직은 이삿짐 정리가 덜 된 집 마냥 뭔가 해야할 일이 산더미 같이 쌓여있는 기분이 들고 복잡하지만 하나씩 해결하기 위해 나는 오늘로 리스트를 쓴다. 약간의 스트레스는 있겠지만 아이들에게 화를 내고 싶지는 않다. 나는 이 일을 재미있게 하고 싶다. 누가 시켜서 하는 일도 아니고 이 세상을 빛 낼 교육의 가치와 비전을 보고 하는 일이다. 그 누구도 우리의 비전을 납득할 수 있도록 더욱 준비해야만 하므로 나는 흘러가는 시간을 넋놓고 보고만 있을 수 없다.


그렇다! 나는 오늘도, 지금도, 여기에서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4/12 오늘의 주요 업무: 회사 로고 디자인 협의 / CEO독서클럽 나비 진행 / 사무실 부구청장님 라운딩 맞이 / 기업소개인터뷰영상제작 /


keyword
작가의 이전글두 번째 도전으로 브런치 작가가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