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하 May 08. 2022

가진 것에 감사하질 못하고

결국 이별을 고했다.


우리는 원하는 삶이 달랐고

나는 점차 너를 물들게 했다.


내가 견딜 수 없는 건 확신을 주지 못하는 네가 아닌

그 어떤 관계에서도 불안정한 나였다.

나는 나 혼자로서도 충분히 불안정하며,

내가 아닌 누군가로부터 구원을 바라는 건 어불성설이니까.


내가 나를 구제하지 못한다면

타인 역시 나를 구제할 수 없다.

나는 내 욕심으로 너를 곁에 두기보단

불확실성을 핑계로 너를 밀어내었다.


너 역시 나를 구제할 수 있다는 확신은 없었기에 확답은 하지 못했지만 갑작스레 고해진 이별을 받아들이진 않았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어렵사리 도마에 올라온 이별은 흐지부지 흩어져버렸다.


나는 내 우울이 네게 물들지 않길 바랐지만

그렇다고 네가 없는 삶을 잘 살아갈 자신도 없었다.

그렇지만 우리는 원하는 바가 달랐고

합의점을 찾을 수 없었다.


결국은 원점인 오늘의 대화가 우리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일이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무엇을 쓸 수 있을까-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