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하 Sep 06. 2022

내가 쓰고 싶은 건

늘 그랬다.

내가 쓰고 싶은 건

내 마음에 남은 알갱이들에 대해서다.


나는 팔리는 글을 쓸 재주가 없고

내가 글자를 적는 유일한 이유는

쓰지 않고서는 견딜 수가 없기 때문이다.


무엇을 쓰고 싶은지, 무엇을 써야 하는지 모르겠으면서도

나는 줄곧 무엇인가를 쓰고싶어해왔다.

표현을 빌리자면 나의 해방일지 같은  쓰고 싶은 것 같다.


대부분 못난 나의 마음 또는 생각에 대해서라서

그것에 대해 궁금해할 이는 없을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자신감이 없어 아무것도 쓰지 않을 바에는

이렇게 뭐라도 글자를 끄적이는 편이

도리어 내 마음이 더 편안해지는 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덜 괴로워지기 위해 쓴다.

무얼 말하고 싶고 무얼 말할 수 있는지 늘 모르겠지만

마음이 어지러운 날, 생각이 많아지는 날, 감정이 요동치는 날에는 이렇게 그냥 뭐라도 쓰고 싶다.


정말 뭐라도 쓰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부끄러운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