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게임 회사 대표의 직장 생활 3
카카오게임즈 출신
# 2018년 6월 25일(월) ㅣ 사무실 이전 후, 조직력 관련 ㅣ 대상: 사내 열린 톡방
우리는 다양한 시작으로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회사가 하나 된 시간은 조금 더 길었지만 우리가 하나의 공간에서 같이하게 된 시작은 2018년 6월 25일입니다. 또한 우리는 상장을 통해 또 하나의 성장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하나의 출발점에 들어서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작의 순간에 어쩌면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는 ‘출신’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는 것이 맞을지에 대한 고민도 조금 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출신’이라는 말은 이미 카카오게임즈를 떠났다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말은 또한 앞으로 평생 여러분을 따라다닐 또 다른 이름이며 지워지지 않을 징표일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함께하고 있는 이 조직을 떠나더라도 카카오게임즈라는 태그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 태그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태그가 자랑스러워야 합니다.
자랑스러운 회사, 자랑스러운 동료, 자랑스러운 카카오게임즈 출신 태그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이 회사 조직을 떠나더라도 자랑스러울 수 있는 서로가 되어주고 이 업계 내에서 든든한 힘이 되는 카카오게임즈 출신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이 새로운 시발점에서 바라보고 목표하는 미래도 중요하지만, 그 미래에 도달하는 순간 옆에 있는 사람이 지금과 당연히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러한 꿈, 미래, 목표보다도 ‘현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꿈에 도달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전진해 나아가는 지금, 이 순간이 행복하고 그 과정이 즐겁기를 가장 희망하는 바입니다. 그리하여 그 과정을 함께하는 서로가 소중하고 회사를 떠나서도 꿈에 도달하는 회사의 모습을 응원해 줄 수 있는 여기 모든 카카오게임즈 출신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알파돔 타워 시대의 시발점에서 세계 최고의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으로 진중하게 자리매김하는 그날까지 카카오게임즈 출신들 모두 재미있게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