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스티지고릴라 Mar 06. 2019

서울신라호텔, 국내 최초 포브스 5스타 획득 외 3건

2월 4주 호텔뉴스 

항공·호텔 업계 모든 NEWS! 프레스티지고릴라가 가장 발빠르게 전합니다



서울신라호텔, 국내 최초 포브스 5스타 획득


서울신라호텔이 국내 유일한 5성 호텔로서 미국 LA에서 열린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 시상식’에 참석했다.


(출처: 신라호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2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LA소재 더 베벌리 힐튼 호텔에서 전 세계 5성 호텔에 대한 시상식과 ‘2019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공식 만찬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최고경영자인 필립 보옌(Filip Boyen)이 5스타 호텔로 신규 선정된 전 세계 21개 호텔에게 ‘5스타 선정 기념패’를 수여했다. 호텔신라는 최창현 호텔&레저부문장과 이정호 호텔사업부 마케팅팀장이 참석해 기념패를 받았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지난 20일 ‘2019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했다. 올해 전 세계 50여개 국의 1107개의 호텔을 평가해 발표했으며, 5스타(Five-Star) 호텔 210개(신규 21개), 4스타(Four-Star) 호텔 535개(신규 49개), 추천(Recommended) 호텔 362개를 선정했다. 


이번 ‘2019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발표에서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호텔로는 사상 처음으로 5성호텔로 유일하게 등재되며 전 세계 210개의 5성 호텔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관련 뉴스 모아보기

▶별, 호텔의 등급을 논하다 

▶서울 신라 호텔 : 디럭스룸 1박 후기




북미정상회담 트럼프 대통령의 하노이 숙소는?


2차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美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묵을 호텔이 JW메리어트로 밝혀졌다.


(출처: 메리어트 공식홈페이지)


25일 베트남 정부는 하노이 JW메리어트 호텔 주변을 보안 강화 구역으로 지정하고 경비를 한층 강화하는 등 트럼프 대통령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트럼프 대통령은 JW메리어트 호텔 5층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층은 출입이 완전히 통제됐다.


(출처: 메리어트 공식홈페이지)


한편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북미정상회담동안 회담이 진행되는 곳은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호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숙소는 멜리아 호텔로 알려졌다.




북미정상회담 김정은 위원장의 하노이 숙소는?


2차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머무르게 될 숙소가 멜리아 호텔로 확정됐다.


(출처: 멜리아 하노이)


멜리아 하노이 측은 25일 전 객실에 안내문을 통해 “호텔에 머무는 국가 정상의 방문에 따라 로비에 베트남 정부의 보안 검색대가 설치돼 내달 3일까지 가동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같은 호텔 7층에는 미국 프레스센터가 차려져 백악관 기자들이 상주할 예정이었으나, 북한 측의 요청으로 하노이 베트남-소련 우정노동문화궁전의 국제 미디어 센터(IMC)로 옮겨지게 됐다. 


(출처: 멜리아 하노이)


한편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북미정상회담의 회담장은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호텔로 알려졌다.


북미정상회담 트럼프 대통령의 하노이 숙소는? 

1차 북미정상회담이 진행됐던 싱가포르 호텔은?




켄싱턴 제주 호텔, 6월 영업 종료…신세계가 운영


신세계조선호텔이 오는 6월 영업을 종료하는 켄싱턴 제주 호텔의 새 문을 열게 됐다.


(출처: 켄싱턴 제주 호텔)


2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조선호텔은 켄싱턴 제주 호텔의 운영권을 확보했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이랜드제주리조트가 2010년 서라벌호텔을 인수 개발해 오픈한 5성급 호텔이다. 하늘과 이어진 루프탑 수영장 등으로 유명하다. 


(출처: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제주호텔의 호텔 운영 관련 계약은 오는 6월 만료된다. 이를 신세계조선호텔이 이어받아 운영하게 되는 것인데, 구체적인 운영 방식이나 새 호텔 개관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해 신사업동력으로 호텔사업을 꼽고 7월 레스케이프 호텔을 오픈하며 호텔사업에 대한 관심을 표출해왔다.


▶정용진 부회장의 야심작 레스케이프 호텔 리뷰 보러가기




에디터들이 직접 경험한 진짜 솔직한 REVIEWS!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항공, 좌석 간격 넓힌 '뉴클래스' 도입 외 6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