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스티지고릴라 Sep 17. 2019

회, 초밥, 스테이크 다 공짜? 럭셔리 퍼스트 라운지

에미레이트항공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in 두바이 국제공항(콩코스 B) 

나의 생애 첫 퍼스트 클래스, 에미레이트항공 A380 그리고 B777-300ER(게임체인저).


“TOP2 기종의 퍼스트를 탔으니
에미레이트 도장깨기 다 한 거 아닌가?”


무슨 섭한 말씀! 에미레이트항공 퍼스트를 탄다면, 그것도 두바이 경유라면 꼭 들러야 할 필수 코스가 있다. 바로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에미레이트항공은 두바이국제공항을 메인으로 두고 T3를 전용 터미널로 사용하고 있는데 T3 자체가 어마무시하게 넓어서 콩코스 A, B, C구역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그에 따라 비클, 퍼클 라운지도 콩코스 A, B, C 구역별로 총 3곳! 각 콩코스별 라운지 특징은 아래와 같다. 


콩코스별 라운지 특징

-콩코스 A: 세계 최초 A380 전용 터미널로 운영되는 곳 / 11층 높이의 규모, 52만 8000㎡, 연간 1500만명 수용 가능 / 퍼클 전용 시가 바가 있음

-콩코스 B: 약 2년간 110억 원을 들여 재단장한 곳(2016년 말) / T3 탑승 게이트와 가장 가까움 / 비클 라운지에는 모엣샹동 존이 있음

-콩코스 C: 셋중 가장 오래된 라운지라 별로라는 평이 많음 


(이렇게 함박웃음 짓게 해주는 라운지는?)

이중에서 리뷰할 곳은 콩코스 B. 두바이 공항 내 라운지들 중 가장 럭셔리하고 신식인 곳을 가고 싶다면 무조건 B로 가야한다.


에미레이트항공이 2년동안 110억원이나 들여 지은 곳이면 말 다했지 않은가. 지난 번 리뷰했던 ‘모엣샹동이 있는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도 이 B구역에 있다. 


(모엣샹동 라운지가 비클에만 있고 퍼클 라운지엔 없는 게 반전…)


들어서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아랍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였다. 작은 분수대에 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 조용한 아랍 음악, 간접 조명이 전체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선사했다. 


(고급스러운 우드톤)

곳곳에 테이블 공간이 잘 마련돼 있어 어디서든 쉴 수 있고, 넓은데 사람은 없어서 프라이빗함까지 누릴 수 있다.  


2층을 퍼클 전용으로 다 쓰는 만큼 라운지 내엔 다양한 시설들이 있다. 


시계 방향순대로 수면실, Timeless Spa, 키즈존, 유아 케어실.


특히 Timeless Spa는 퍼클 고객에게 15분간 무료 마사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받아보길 바란다. (프로모션성이 있는 서비스이기에 미리 문의해보길 추천)


(퍼스트 전용 주류 면세점)

그리고 B구역 라운지에만 있다는 주류 면세점까지!


주류 면세점에서는 최고 소믈리에가 셀렉한 고급 와인, 위스키를 테스팅 해보고 살 수도 있다. 실제 퍼클에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술들도 여기서 구할 수 있다. 


그리고 너무도 중요한 샤워실. 긴 비행을 앞둔 사람들에겐 샤워실 컨디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화려하거나 럭셔리하진 않지만 깔끔한 느낌. 샤워실이 6개나 있어 웨이팅 할 필요가 없었다. 


안에는 옷과 짐을 놓을 수 있는 옷걸이 트레이가 갖춰져 있었고 개별 수건, 칫솔, 치약, 빗 등 기본 세안도구도 잘 준비돼 있었다. 


라운지 곳곳에서 슈 샤인(Shoe shine)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다.  


BEIGE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두바이공항 라운지!

지금, 인천-두바이 최저가 확인하기! ▶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좋았던 건 역시 다이닝이라 할 수 있다. 


각종 주류와 안주, 커피 등이 준비돼 있는 Mediterranean 코너


당 충전이 필요할 때 너무도 좋을 Desserts&Cheese 코너


(핡… 치즈 제대로다)

디저트 코너엔 예쁘게 플레이팅된 생과일각종 치즈들부터


과일 요거트, 푸딩, 케이크, 쿠키, 아랍 전통 과자인 ‘바끌라바’‘데이츠(대추야자)’, 아라빅 커피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돼 있었다. 


좀 더 든든한 음식을 먹고 싶다면 지나치지 말아야 할 International 코너


흰쌀밥, 스프, 누들류와 각종 고기류(양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가 가득하고 


비교적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류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었다. 


“어? 그런데 돼지고기가 없네요”


기내에서와 마찬가지로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은 할랄 푸드. 아무래도 에미레이트항공이 이슬람 문화를 기반으로 한 항공사다 보니 이 부분은 감수해야 한다. (그래도 다른 고기류가 많으니 OK) 


*할랄 푸드: 이슬람식 도축법인 ‘다비하(Dhabiyiha)’ 의식에 따라 도축된 제한된 동물(소나 양, 염소 등)의 고기로 요리한 음식


만약 채식주의자이거나 건강식, 글루텐 프리(gluten-free) 메뉴를 맛보고 싶은 사람들은 따로 요청하면 직원이 그에 맞는 음식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 


에미레이트항공 라운지는 넓은 만큼 식음료 코너 분류가 굉장히 잘 되어 있는 편인데, 퍼클 라운지에만 있는 특별한 곳이 하나 있다. Japanese 코너


가끔 스시롤이나 연어회 간단하게 갖다 놓은 라운지는 봤지만… 이렇게 제대로 일식 코너를 차려놓은 곳은 처음 봤다. 사시미부터, 초밥, 스시롤까지 완벽!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절임 샐러드와 (유튜버 띠예가 리뷰해서 더 유명해진) 바다포도도 있었다. 


갑자기 분위기 레스토랑…?! 한쪽엔 고급스럽게 잘 꾸며놓은 다이닝 공간이 있었다. (단체석도 있는 디테일함… 패밀리 레스토랑인줄)


앞서 봤던 뷔페 코너에서 음식을 가져와도 되는데, 이렇게 따로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다. 


메뉴 종류만해도 어마어마… 애피타이저, 스프, 메인 요리, 샌드위치, 디저트류가 굉장히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주문 제한 없이 원하는 건 마음대로 시키면 된다!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장미도 너무 예뻐…)

어느새 테이블 가득 올라온 음식들. 이때 꽤 많이 시켜 먹었는데… 몇 자 적어보자면


애피타이저 메뉴 ‘Poke bowl’. 밥과 참치회, 새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입맛 돋우기 딱 좋은 음식이었다. 



 ‘모듬 스시’는 따로 메뉴에 있는 게 아니라, 일식 코너에서 몇 개 고르니 예쁘게 플레이팅해 테이블까지 가져다준 것…! 


스프 메뉴에 있던 ‘Chicken noodle soup’. 최고의 맛을 맛보게 하기 위해 육수를 따로 가져와 따라주었다. 맛이 전체적으로 순해서 속이 편하고 채소도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 식감도 좋았다. 


그리고 드디어 메인 요리 등장! 난 연어 스테이크 ‘Dhukka crusted salmon’를, NAVY는 소고기 스테이크 ‘Black angus tenderloin’를 시켰다.


연어는 등장부터 압살. 껍질 부분에 후추를 가득 올리고 토치로 구운 듯한 느낌이었다. 후추 때문인지 맛은 좀 강했지만 전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비주얼이라 좋았다.  


소고기 스테이크도 성공적! NAVY는 먹는 내내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입에서 녹는다고 했다. 직접 먹어보니 JMT… 연어 스테이크 보다 이걸 더 추천하고 싶다. 


마무리는 역시 달달한 디저트로. NAVY는 ‘Tres leches cake’라는 독특한 디저트를 시켰고 난 가볍게 ‘Raspberry sorbets’를 시켰다. 


소르베는 평소 우리가 아는 맛. 하지만 Tres leches cake은 정말이지 독특했다. 바닐라 스폰지, 아보카도 아이스크림, 블랙베리, 헤이즐넛 초콜릿이 섞인 디저트로 라운지를 순식간에 인기가요 무대로 만

들어버리는… 저 세상 비주얼이었다.  


콩코스 B구역 퍼클 라운지를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럭셔리 다이닝’. 미식을 중요시하는 사람에게는 더없이 좋은 라운지라 할 수 있다. 


이로써 에미레이트항공 두바이 공항 비클, 퍼클 라운지 Clear!!! 둘 중에 당연히 퍼클 라운지가 압승이지 않겠냐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난 사실 선택하기 애매하다. 퍼클 라운지가 확실히 더 프라이빗하고 전문적인 케어를 받는 느낌이지만, 비클 라운지에는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모엣샹동 라운지가 있으니... 어렵도다...

 

에미레이트항공 직원 피셜로는 (공식적인 건 아니지만) 퍼클 승객이 현장에서 요청할 경우, 비클 라운지에 입장할 수도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두 곳 다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BEIGE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두바이공항 라운지!

지금, 인천-두바이 최저가 확인하기! ▶



다른 항공사들의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도 보고싶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PLOG] 카타르항공 인천-도하 B777 비즈니스리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