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Sep 01. 2023

아나운서 한석준의 말하기 수업 북토크 후기

매일 글을 쓰면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

매일 글을 쓰니 좋은 점이 많다 시리즈를 쓰고 싶어 졌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기회가 자주 온다.

며칠 전 예정된 한석준 아나운서의 북토크에 참여했다. 실물로 직접 본 건 아니지만 내가 책 읽고 글쓰기를 하는 모임에서 함께 북토크를 하고 있다는 게 신기했다..


북토크  행사 온라인에서도 열기가 느껴졌다.

정말 말을 잘하고 싶고 글을 쓰고 책을 읽는데 진심인 사람들과 말 잘하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진심을 다하는 한석준 작가님과 함께 하는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게 1시간 반 넘는 시간 동안 몰입을 했다.


말을 잘하기 위해 우선 잘 들어야 말을 잘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한다. 작가님이 좋아하는 책도 소개(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해주면서 그  책에 나온 구절도 소개해주었다.

말 잘하는 사람(잘 들어주는 사람)의 예를 들어 설명했는데 모두가 다 공감을 했다.

유재석 님이 말 잘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유퀴즈 보면서 눈여겨봐야겠다.


말을 잘하기 위한 팁도 알려주고 목소리를 잘 다듬는 방법도 알려주어 꽤 유익한 시간이었다.

목소리가 좋아 귀에 쏙쏙 들어와서 그런지

북토크가 끝났는데 목소리가 들린 기분이다.


북토크 참여자들에게 질문을 받으시고는 아주 상세하게 피드백을 해주셨다.

책이 벌써 2쇄에 들어갔다고 한다.

그만큼 말을 잘하고 싶고 목소리를 잘 내고 싶은 사람들이 이 책을 찾는다는 것일 테다.


조카가 면접 볼 때 말하기를 해야 하는데  떨리면 어떡하냐며 고민을 털어놨는데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해야겠다.


한석준 작가님의 책이 10만 부 넘게 잘 팔리길 응원한다. 그렇게 되면 유퀴즈에서 말을 잘하는 사람들이 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글루틴 #팀라이트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와 독서가 가진 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