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Sep 04. 2023

초등학교 2학년 조카가 두 번이나 읽은 책 소개

책 먹는 여우에 대하여


조카가 매주 독서 활동지를 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하게 바라보다가 오늘은 책에 대해서

길게 이야기를 했다.


초등학교 2학년에게 권장하는 도서 목록이 꽤 있었는데 그중에서 조카가 재미있게 읽었다고

추천한 도서는 바로 책 먹는 여우

어른들의 책 읽기에도 꽤 도움이 된 책이라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학교에서 두 번이나 읽었다는 조카가 이 책을 사달라고 했다.  

우리집은도서관 캡처사진

조카가 읽은 내용을 막 신나서 설명해 주는데 나도 덩달아 읽고 싶어졌다.

책을 너무 좋아해서 책을 먹게 되고 결국 책을 훔치다가 감옥에 갇히는 신세가 되었지만

교도관 빛나리 씨의 도움으로 자신의 책을  쓸 수 있었고 훗날 아주 유명한 작가가 될 수 있었다.

책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 먹어버리는 여우 아저씨를  이야기를 들으며  세 가지 마음이 들었다.


책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곁들여 재창조하는 것은  참 근사한 일이다. 여우 아저씨도 수많은 책을 읽은 후 새로운 이야기를 재창조해냈고 결국 세계에서 인정받는 작가가 됐다.

독서 금지령이 내려져 괴로웠을 텐데  그것을 풀어내는 방식이 훌륭했다.

선한 영향력으로 여우 아저씨의 글을 읽고 감동한 빛나리 아저씨가 교도관을 그만두고 출판사를 차린 이야기도  감동이었다.


책을 읽고 적용하기 ; 책을 다양하게 많이 읽고 글 쓰는 일을

 부지런히 하자  이야기들이 많이 쌓이면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마구 떠오를 것이고 또 다른 작품을 창조해 낼 수 있을 것이다.


#글루틴 #팀라이트

매거진의 이전글 짧게 글 쓰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