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Sep 15. 2023

파리의 심리학 카페 서평

책을 선택한 이유 

파리, 심리학, 카페, 이 세 단어로 잘 조합한 제목이라 끌렸다. 

작가의 삶을 들여다보니 이 책이 읽고 싶어 졌고 스트레스받는 날이 많아 

해소를 하고 싶었는데 이 책을 만났다.


책을 추천하는 이유

파리의 심리학 카페를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었다. 

심리적으로 괴로운 일이 있다면 비슷한 상황에 맞는 부분을 읽고 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마치 심리학 카페에 찾아가 상담을 받는 기분이 든다. 


소감 

심리학 관련 도서를 여러 권 읽어보는 중인데 이 책은 나뿐만이 아니라 많은 독자들을 

만족시켜 밀리의 서재에서는 인기도서로 꼽힌다. 

정신분석을 받고 그것을 토대로 심리카페를 열어 많은 내담자를 만난 작가가 쓴 책이라 

신뢰감이 들었다.


책 속 문장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은 뭔가를 잘했기 때문에 주어지는 보상이 아닙니다. 
실패도 하고 실수도 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자기 자신이 충분히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독점] 파리의 심리학 카페>, 모드 르안 지음 / 김미정 옮김  - 밀리의 서재


삶에 무엇을 채울 것인가를 선택하는 것은 그 삶을 살아가는 나의 권한입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채워 넣은 인생을 살다 보면 나는 영원히 ‘진정한’ 삶의 주인이 될 수 없습니다. 
<[독점] 파리의 심리학 카페>, 모드 르안 지음 / 김미정 옮김  - 밀리의 서재


#글루틴 #팀라이트 


*이 글은 블로그에도 동시 게재하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에세이 책 추천 문학하는 마음 서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