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Sep 25. 2023

9월에 어울리는 책 소개

커피의 위로 서평


 책을 선택한 이유​

1.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풀어내는 커피 이야기라서 마음에 들었다.


2. 가을과 잘 어울리는 책이다.


3. 카페 주인장이 한때 꿈이었다.



책을 추천한 이유​


1. 커피를 즐기는 방법, 원두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어 꽤 유익하다.


2. 사람을 대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다.


고객과 직원을 어떻게 대하는 게 좋은지


카페를 앞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겠다.



소감 


북 카페를 운영하고 싶은 꿈이 있다.


커피를 내려 마시는 낙으로 하루를 버티고 있는데 책 속의 문장들이 위로가 됐다.


뒤표지에 적힌 문구가 마음을 사로잡았다.


"커피 내리고 글 올립니다."



책 속 문장


이윤을 남겨서 질주하듯 장비를 빠르게 교체하는 것보다는 브루잉하듯 경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초기 자본이 없다면 장비의 빈틈은 친절로 메울 수 있다. 오히려 컴플레인은 단골을 만들 기회이기도 하다.



새로 오는 이에게 바라는 것이 있다면, 짧은 시간 동안의 노동이 고독함으로 다가오지 않았으면 한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외롭지 않았으면 한다.
조금 더 욕심을 부리자면,
보이지 않는 곳의 먼지를 털어 내거나,
머그잔 속의 잘 지지 않는
얼룩을 닦아 내면서 마음속에서도
비슷한 일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자기 자신만 아는 결백이
마음을 살찌우는 법이다.


#글루틴 #팀라이트


*이 글은 블로그에도 게재하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파리의 심리학 카페 서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