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사람 Oct 25. 2023

카페 사장님이 꿈이라는 사람들에게..

커피앤티,손대면 핫플! 동네 멋집 리뷰

며칠 전 우연히 본 손대면 핫플!  동네 멋집을 1회부터 다시 봤다.

백종원님이 식당을 위주로 솔루션을 진행했는데 유정수라는 분은 카페계의 대통령으로 불리면서

카페를 살리는 일을 한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를 위주로 혹독한 미션을 주기도 하고 때로는 카페의 장점을 잘 뽑아서 이야기 해준다.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일상을 엿볼 수  있고 하나의 브랜딩을 만든 사람들이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추천한다.



카페 이야기를 TV로 보고 책을 뭘 읽을까 고민하다가 연결이 될 것 같아 감성 가득한 잡지를 골랐다. 온통 커피를 위한,커피에 의한 이야기가 가득 담겨있었다.

눈으로 마시는 기분이 들었다.

그러다 커피를 두 잔째 내려마셨다.


커피만 다루는게 아닌 티 종류에 대해서도 알게되서 인사이트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세계도 엿볼 수 있어 유익했다.


매출이 없어 힘들어하는 분들이 이 잡지에서  벤치마킹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은 좋은데 공간을 활용하지못해 안타까웠던 사연도 있었는데 이 잡지에 정보가 꽤 있어서 추천하고싶다.


감성 가득 사진과 글자 배열이 잘 조화가 돼서

읽는 동안 힐링을 할 수 있었다.


#글루틴 #팀라이트


*이 글은 블로그에도 게재하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알라딘 골드회원이 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