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전문가가 알려주는 회복탄력성 수업

하버드 회복탄력성 수업을 읽고

by 빛나는 사람

하버드에서 배출한 최고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회복탄력성이라니 표지문구에 끌려서 사두고 이제야 펼쳤다.

몸이 회복하는 시기라 마음도 점점 회복되니 오히려 이 책이 눈에 들어온다.


책을 읽고 남길 때 앞뒤 표지문구부터 살피는 게 언제부턴가 습관이 됐다.

핵심을 잘 뽑아서 독자들이 다 읽지 않아도 읽은 기분이 나는 표지를 좋아한다.

이 책도 문구를 적절히 잘 어필해서 나에게 왔다.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 중 나에게 필요하고 내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읽고 적용하면 된다.


명상 대신 기도도 좋고 필사도 좋다.

요즘 예쁜 글씨 쓰기 챌린지를 하고 있어

꽤 도움이 된다.

그 순간만큼은 마음이 차분해진다.

(결과물이 좋으면 더더욱 그렇다.)


책의 첫 시작은 회복 탄력성 지수 테스트를 할 수 있게 해 준다. 내가 회복탄력성을 어느 정도 갖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자기 돌봄이 요즘 키워드로 뜨고 있다.

마음 챙기는 프로도 있고 글쓰기 모임이 늘어나고 있다. 회복탄력성이 필요한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것일 테다.

이 책이 더 많이 읽히면 좋겠다.



누구에게나 회복탄력성은 잠재되어 있다.
다만. 꺼내 쓰는 방법을 배우지 않았을 뿐!


뒤표지에 적힌 문구가 공감이 됐다.
18가지 회복탄력성 훈련을 통해 마음을 어떻게 돌보는지 배우고 적용해 보길 권한다.


이 책은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전략’ 두 가지를 균형 있게 제공한다. 책을 읽으면서 부디 ‘하늘이 내린 권리’를 되찾길 바란다.
그 권리란 어떤 시련이 다가와도 인생을 누리고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긍정성은 회복탄력성을 높여준다. 단순히 얼굴에 미소를 띠고 골치 아픈 감정을 보이지 않는 곳에 밀어 넣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참된 긍정성은 오르락내리락하는 감정 기복에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한다.


#글루틴 #팀라이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에세이 만드는 사람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