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아이디에서 나를 보여줘라

내 사업 내가 홍보한다 2

by 책쓰는 홍보강사

혼자 사업하는 1인기업가에게 홍보는 필수다. 홍보가 영업과 바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내 사업 내가 홍보한다, 내사내홍 두 번째로 전략적인 이메일 아이디 활용이다.



▎이메일 아이디에서 를내가 누구인지 보여줘라 ▎


이메일 아이디(ID)도 홍보 도구다. 1인기업가는 고객이 내 명함이나 프로필에 적혀있는 이메일만 봐도 ‘아, 이런 사람이구나!’라고 알게 해야 한다. 내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누가 뭐래도 알 수 있게 하자. 이메일은 자신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최고의 홍보 전략이다.


필자는 얼마 전에 회사 메일(twkim@story-n.net)을 버리고 전략적으로 사용할 이메일로 카카오 메일(PRman@kakao.com)과 네이버 메일(pr0bang@naver.com)을 정했다. 카카오 메일은 아이디인 PRman을 만들어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 네이버 메일은 오랫동안 사용해왔고, 블로그도 사용하고 있는 소중한 메일이다.

그림3.이메일.jpg [그림. 정체성을 나타내는 이메일]

[그림]의 내 명함에는 이메일이 두 개 있다. 특히, 그중 카카오 이메일 ‘PRman’은 내 정체성인 ‘홍보강사’를 그대로 보여주는 아이디이다. 또, 기억하기도 쉽다. ‘PRman’은 카카오 메일이 론칭할 초기에 선점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기 전에 신속하게 등록을 해서 내 아이디로 만들었다.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놓친 아이디를 카카오에서 얻었다.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직원들보다 혼자 직접 홍보 마케팅을 해야 하는 1인기업가의 이메일은 아이디가 중요하다. 현재 네이버, 다음, 구글 메일에서 1인 기업가 자신의 이름을 활용해 twkim, jsmin, yoominsang 등의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다른 아이디로 메일을 추가하길 바란다. 이왕이면 자신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는 아이디로 만들기 권한다. 2019년 11월에 론칭한 카카오 메일은 네이버나 구글보다 아직 괜찮은 아이디가 많이 남아 있다. 한번 노려보자.



keyword
이전 01화명함에 판매하려는 상품을 넣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