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Impossible is I`m possible

화려한 '폭죽'이 아닌 오래가는 '별'이 되자

by 주간 퇴준생

당신이 돈을 버는 이유는 무엇인가?


나는 문득 '돈을 버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는 말을 곱씹어보기로 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나에게 돈보다 중요한 것이 있을까...

먼저 돈을 버는 이유를 생각해 보았다.


돈은 우리가 의, 식, 주 등 기본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그렇다면 이 '생존'을 위한 돈만 있으면 될까?

아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욕구, 사랑의 욕구 그리고 자아실현의 욕구를 위해 돈이 더 필요하다.

생존을 위한 음식을 구매할 경제력을 넘어 맛있는 것을 먹고 도파민을 활성화시키거나

인스타그램에 자랑해 인정받는 욕구를 채울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나는 회사에서 월급을 받으면 생활비를 제외하고 저축해서 꼭 해외여행을 갔다.

내가 생존을 넘는 돈이 필요한 이유는 '세계여행'이지 않았을까?

돈을 못을 박는 망치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단순히 '못을 박는 행위(세계여행)'을 위해서 '망치(돈)'이라는 도구가 필요했던 것이다.


지금은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고 회사를 뛰쳐나왔다.

내가 인생을 살면서 벌어야 하는 돈은 [생존비용 + 하고 싶은 것을 위한 비용]이다.

계산한 비용만큼의 돈을 번다면 그 이상은 필요 없는 것이다. (이론적으론)

생활비 + 평생 동안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남극,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7 대륙을 여행할 비용

- 목표 : 세계여행을 할 것

- 미션 :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것

- 열정 : 꾸준할 것


내가 정한 평생의 목표는 '세계여행을 하는 것'이다. 그 속에서 나는 내가 살아가는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돈을 많이 번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내 주변의 사람들이 행복할 때, 그때가 바로 성공한 순간이라고 한다. 나는 주변 사람들의 성공을 도와줄 수 있을 만큼의 강한 사람이 되려고 한다. 그것이 내가 인생을 성공하는 방법이다.


Impossible은 '불가능한'이라는 뜻인데 그 단어를 자세히 보면 I'm + possible로 이루어져 있다. 다시 해석하면 '나는 가능하다'는 뜻이다. 말장난 같이만 나는 이렇게 믿어보고자 한다. 사람은 믿는 대로 즉,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고 행동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keyword
주간 퇴준생 여행 분야 크리에이터 직업 연구자 프로필
구독자 100
매거진의 이전글자발적 퇴사 후, 실업급여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