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주간 퇴준생 8/20~9/1

연예인 DM을 받았다!

by 주간 퇴준생

1. 인스타그램

2. 유튜브

3. 독서

4. 계획

5. 자기 확언


1. 팔로워 7,777명 / 연예인과 소통

팔로워는 꾸준히 올라 8천 명을 코앞에 두고 있다. 1년 안에 만 명을 만들겠다는 목표가 실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영향력이 커질수록 좋은 콘텐츠를 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계정 이미지에 맞지 않거나 가치를 떨어뜨리는 협찬/광고는 정중하게 거절하게 된다. 최근에는 캠핑하는 연예인 개그맨 윤택님과 가수 빽가님을 소개했다. 정중히 사진 사용 허가를 문의했고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두 분 다 캠핑과 자연을 사랑하는 분들 이어서 내 계정에 딱 맞는 인물들이었고 가치를 높여주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꾸준히 쌓았더니 조금씩 인정받는 느낌이 든다. 역시 지름길은 없고 좋은 과정을 꾸준히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온다. 좋은 1시간이 좋은 하루를 만들고, 또 좋은 하루가 쌓여 좋은 일주일, 1년 그렇게 좋은 인생을 만들지 않을까?


2. 구독자 487명 / 새로운 도전

자주 영상을 올리면 조회수가 늘어날 것을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실천이 잘 안 된다. 어떤 장치를 마련해야 할까? 회사에서 일을 할 때에도 마감 기한이 있으면 그 전날 밤을 새워서라도 제출한다. 결국 스스로에게도 마감 기한을 정해 놓고 일을 해야겠다. 친구와 함께 인터뷰 채널을 새로 시작하기로 했다. 친구이면서 업무 파트너라고 생각하니 일을 미루는 것이 부담스러웠다. 채널 '사장으로 은퇴하기, 최사장'은 직장을 다니면서도 다양하게 돈을 번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을 생각이다. 벌써 주인장 '최사장'이 부동산 5채를 가진 이야기, 그리고 내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린 방법을 촬영했다. 앞으로는 크몽, 프립 등에 전자책을 올리거나 강의를 홍보하고 싶은 사람들을 섭외하여 다양하게 돈 버는 방법을 연구할 계획이다.


3. 언스크립티드 / 엠제이 드마코

나는 운이 정말 좋다. 평범하지만 대학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집안에서 태어났다. 다니던 고등학교에서 1등으로 대학에 합격해서 학업 스트레스를 받은 기간이 남들보다 짧다. 용의 꼬리가 아닌 뱀의 머리로 대학을 다니면서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 1년을 쉬며 워킹홀리데이를 경험한 것은 나의 인생 터닝 포인트였다. 4학년을 졸업하기 전에 취업 합격 통보를 받으며 부담 없이 졸업시즌을 보냈다. 대기업에서 5년 동안 버티면서 조직생활, 업무 프로세스, 인맥 등을 얻으며 나의 역량을 최대치로 높였다. 지금은 스스로 일어설 수 있다는 용기를 가지고 퇴사를 결정했다. 물론 나에게도 안 좋은 일들이 있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의 피드처럼, 나는 자체적으로 안 좋은 일들은 머릿속에서 삭제하기로 했다. 인생의 마지막에서 좋았던 일들만 엮어서 보여준다면 후회 없이 눈을 감지 않을까?

나는 부자들을 존경한다. 인간의 뇌는 부정적인 것을 회피하려는 성향이 있다. 우리가 미디어에서 마주하는 부자들은 빌런(악당)이거나 돈으로 사회를 마음대로 바꾸려는 이미지가 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물어보면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여기서 뇌는 '부자가 되고 싶다 vs 부자는 악당이다'사이에 충돌이 일어난다. 현실에서 보면 에디슨은 전기로 세상을 밝혔고, 라이트 형제는 국가 간의 융합을 도모했으며, 스티브 잡스는 사람들이 열광하는 제품을 만들고 부자가 되었다. 이렇게 부자는 세상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존재들로 활약했다. 미디어의 억까(억지로 깐다)에서 벗어나 나는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부자는 세상을 돕는다. 부자는 좋은 영향력을 행사한다. 나는 부자가 된다.


4. 퇴사의 달

나에게 퇴사의 달이 왔다. 이제 주간 퇴준생을 연재할 날도 얼마 안 남은 것이다. (그래도 브런치는 써야지)

결국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나는 세계를 여행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하지만 여행에는 비용이 필요하다. 그래서 나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일을 찾아 헤매고 있다. 스페인에서도 남아공에서도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결국 '온라인 사업'이라는 답을 내렸다. 나는 세계를 여행하며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 이야기를 듣고 담기를 희망한다. 내가 전개하려는 온라인 사업은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그리고 인스타그램 광고이다. 모든 것들은 꾸준히 쌓으면 좋은 결과가 된다는 것을 느꼈다. 올해에는 전국일주를 하며 내 사업을 키워나갈 것이고 내년부터는 해외를 나가며 라이프를 이어나갈 것이다. 나는 자신 있고 할 수 있다.


5. 나는 특별하다, 의심하지 마, 무기력증 이겨내기, 길게 보는 거야, 도약 전 웅크림, 대본에서 벗어나, 나를 믿는다, 포기하기 않는다, 나의 각본을 쓴다, 나는 주인공이다, 나는 성장한다, 잘하고 있다, 행복을 찾았다, 방황 속에서 살아가기, 인생 탈피하기, 굴레에서 벗어나기, 지름길은 없다, 과정이 중요하다, 눕지 마, 세상의 답은 문밖에 있다, 세상을 느끼자, 꾸준하자, 비범하자, 한계를 부순다, 운은 만들어진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확률을 높여라, 변화하자, 이상한 신념은 버리자, 바라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keyword
주간 퇴준생 여행 분야 크리에이터 직업 연구자 프로필
구독자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