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스쿨 윤정현 May 09. 2024

진실은 진실을 알아봐

진실만이 그 모름을 넘어서


평생을 만났는데도

그 속을 모르는 사람이 있어


단 한 번을 만났는데도

영원을 같이하는 친구가 있어

남녀노소를 떠나서


안녕!


나, 너에게 진실로 다가가려 해

너, 나에게 순수로만 와


난 포장 없이

가식 없이

가진 권위 없이

다가가려 해


네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내가 가진 속을 다 드러낼 거야

그 누구도 감히 상상할 수도 없는 것을


너는 스스로 그것이

옳은지 옳지 않은지

거짓인지 진실인지 다 알게 될 거야


선택권도 네게 있어

더 나은 미래를 선택할지

너와 너의 가족들이 불행의 길을 선택할지


나에게는 선택권이 없어

나는 오직 네게

진실과 거짓의 패만 보여줄 거야


너와 나를 위해

그리고 모두의 미래를 위해

네가 선을 선택한다면

너와 너의 울타리에 있는 사람들이

미소와 행복의 길을 선택할 거야


하지만 네가 너만의 이득을 선택한다면

그리고 위선과 가식, 거짓을 선택한다면

너와 나는 영원히 만날 수 없는

다리를 건너겠지


선택이 너에게 있기에

진실은 진실을 알아봐


나는 진실의 카드를 선택했어

이미

내 전 재산을 걸고

내 생명을 걸고

그래서 널 만날 수 있었겠지


그래서 그 선택권을 너에게 준 거야


네가 진실을 선택한다면

너와 함께 하는

우리 행복의 섬을 만들어 갈 거야


우리를 제외한 이로 인하여

의심과 두려움의 커튼 속

삶을 벗어나

살아갈 수 있는 세상으로


나는 내 생명을 걸고

너에게 약속해

내 진실을 위해

네 생명을 지키겠노라고



윤 정 현



우리는 한 부모 밑에 형제였어

모름의 시간에 버려져

다시 만나 의심을 거두는 시간을 걷고 있어

누가 그 어둠을 걷어 낼까?

진실만이 그 모름을 넘어서

나, 너를 알아볼 거야!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듣고 싶은 말을 그에게 해주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