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운 Jan 10. 2022

[방역 패스]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얀센] 부스터 샷 안 맞으면 ‘백신 패스’ 대상에서 제외되나요?

갑작스러운 수술로 부스터 접종 기간에 접종을 못했습니다.

아직 회복기간이라 부스터 접종을 뒤로 미뤄둔 상태입니다.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상태이지만,

부스터 미접종자라서

마트도, 식당도 갈 수 없게 되었네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핸드폰 몇 번 두드리면 집 앞까지 장바구니를 옮겨주시는

쇼핑몰 배송 서비스 덕분에 그나마 버틸 수 있습니다.

잔병치례가 많은 저는

예방 접종을 할 때마다 두렵습니다.

독감백신을 맞고

독감에 걸려 입원을 하기도 하고,

수술로 인해 입원 중에도 주사제 부작용으로 혈압이 치솟아 쓰러지기도 니다.

이런저런 개인 사정을 봐줄 수 없다 해도,

나라님 하시는 일에 제가 뭘 할 수 있을까 싶지만,

이제는 아파서도 못 나가고

백신 패스로도 몸이 묶였네요.




방역 패스 발급 유효기간은 6개월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고

부스터 샷 미접종시

백신 패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부스터 접종은 접종 즉시 인정됩니다.

방역 패스 위반 시

이용자는 10만 원,

사업주는 1차 150만 원, 2차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나만 아니면 돼!"

라고 생각하기에는

매장에서 받는 불이익이 너무 크기에

부득이 과태료를 부담을 염두 해 두면서까지

식당에 가고 싶지는 않습니다.

산해진미가 핸드폰 안에 다 들어있으니

몸이 회복되어 백신을 이겨낼 힘을 얻을 때까지

잘 버텨 보려 합니다.


2022년이 되고, 해가 두 번 바뀌었는데도

여전히 우리는

전 세계를 주름잡는 바이러스에서 벗어나지 못했네요.

올해도 아이들이 학교에 자유로이 갈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닌지

안타깝고 걱정스럽습니다.

치료제를 수입한다고 뉴스에서는 말하는데

치료제가 나온다고

백신에서 자유로와질까요?


적정 없이 외출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건강 조심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가만히 못 있는 병'을 아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