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성공에서 타 산업으로 확산 중
소비의 주체는 여성이죠.
세대가 변해도 마찬가였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와서 큰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남자가 소비의 주체로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십대, 청년, 중년, 노년을 가리지 않고 전 세대에서 고르게 진행되는 현상이죠.
그이면의 가장 큰 배경은 인터넷과 스마트기기의 보유일 것입니다.
남자들이 굳이 마트나 백화점을 가지 않아도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는 것이죠.
추세적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의 쇼핑규모가 증가하는 것은 남성소비자들의 증가로 볼 수 있습니다.
2013년을 기점으로 온라인 쇼핑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는 남자소비자들이 주축이되고 있다는 하죠.
특히 40대, 50대 남성 들이 소비를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매년 상품별 차이는 있지만 평균 20%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남자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시장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남자들을 위한 제품들이 본격적으로 출시 되기 시작했습니다.
남자화장품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한국 남자 화장품 시장이 1조원을 넘어섰죠.
다른 산업 영역에서도 남자들의 위한 제품의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