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유나 Feb 16. 2023

좀비꿈

꿈에도 side B가 있다

모든 것이 끝나고 판이 허공을 헤집는 소리만 들리다가

누군가 뒷면 위에 바늘을 내려놓는 것이다


side A에서는 싫어하는 것들에 쫓긴다

side B에서는 싫어하는 것들이 된다


나는 한 번도 꿈에서 꿈인 걸 알아차린 적 없어서

이거 꿈이야? 하는 생각이 들면 현실임을 알아차렸다


어느 꿈에서 나는 그래야할 것만 같은 기분으로

누군가를 그냥 쫓아갔는데

당신은 나를 피해 도망 다녔다

이것은 A면일까 B면일까


내린 결론:

side A의 경우, 나는 사랑에 쫓겼다.

side B의 경우, 나는 사랑하는 사람이 되었다.

∴ side A와 side B 모두 가능하다.


그러자 내가 가여워졌다

옆에 앉은 너는 태연하게 책장을 넘기고

종이 냄새가 넘어왔다


이거 꿈이야? 물어보자

네가 나를 빤히 바라보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