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유나 Dec 01. 2022

이브

단추가 초콜릿처럼 예뻐요

맞아요, 여기까지 오느라 성치 않았거든요

녹을지도 모르잖아요

바로 그거예요, 이제 괘념치 않으려고요 하나 먹을래요?

나는 빨강 단추를 떼어 건넸다


우리는 얼어붙은 강 위로 돌 던지기를 했다

둔탁한 소리가 날 때마다 몸이 풀렸다

당연히 깨지는 건 얼음 쪽이라고

내기를 받아들였다


우리는 겨울에 굴복했고

당신은 내게 빛이 나는 것 같다고 했다

세 번째 단추만큼 찌그러진 별이

우리를 집까지 바래다주었다

트리 장식을 다는 사람처럼 당신이 내 이마에 키스하고

초콜릿 냄새가 났다


아침엔 아이 하나가 죽었다고

동네가 떠들썩했다

돌을 던진 장소였다


움켜쥔 코트 깃 사이로 단추가 녹아내렸다

눈송이가 단내를 감추고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의 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