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유나 Feb 25. 2023

집에는 고양이가 있어요

아직도 눈이 오네요

아까보단 천천히


당신은 눈더미를 폴짝 뛰어 넘고

나는 당신이 넘어간 자리를 밟아본다


우리가 눈 사이를 부유하는 동안

바깥 사물들은 흰 모자를 쓴다

나는 점점 따뜻해지는데


유진씨 눈이 아몬드처럼 생겼어요

눈을 만들어준 사람들을 생각한다

나를 낳아준 사람들을

담배를 피우다가 부재중 목록을 보다가 빨래를 하다가 고양이 밥 주다가…

생각해?


어느 순간 위아래를 짝짝이로 입게 되는 잠옷처럼

이상한 습관이다

피하는 대신에 밟고 가는 사람이 될까봐


나는

(위험하지 않다)

위험하지 않아요


당신에게 소원을 말해본 것이다

비밀을 털어놓은 것이다

여기가 제 집이에요


다 왔다고 생각했을 때

당신은 나를 두드린다

문을 열자


늘어진 배가 가여운 고양이

아몬드 같은 눈을 하고

죄 지은 기분이 들게 해

나는 너에게서 태어난 적 없는데


현관 앞 두 사람을 본다

나는 당신을 서둘러 숨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trick or trea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