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파퍼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제 Nov 17. 2023

선생님을 오랜만에 찾아뵈었고,

선생님을 오랜만에 찾아뵈었고, 참 많은 눈물을 흘렸다. 내 안에 억압된 감정이 이렇게까지 가득했다는 게 놀라웠고, 여태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말들이 쏟아져 나오는 게 놀라웠다. 말을 내뱉으면서도 소름이 돋았다. 나도 몰랐던 '진짜' 진심이었기 때문에. 


내 진실은 위장된 감정과 생각 속에 파묻혀 있었으나 선생님 앞에서 무장해제가 되고 말았다. 선생님과의 면담은 새로운 충격과 앎의 연속이다. 선생님을 만나러 가기 전 그토록 설레고, 가슴이 뜨거워지는 건 그 때문이다. 


늘 이번이 마지막인 것처럼 선생님을 만나러 간다. 주어진 시간 동안 하나라도 더 내 마음을 꺼내기 위해, 조금도 허투루 보내지 않기 위해, 나를 직면하고자 단단히 용기를 챙긴다. 선생님을 만나기 전부터 시작해 만남 이후 돌아오는 시간까지, 나는 가장 명료하게 살아 존재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간만에 자기사랑노트를 다시 보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