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읖 Apr 14. 2021

차돌떡볶이+버터 갈릭 감자튀김의꿀 조합!

EP07. 빠질수밖에없는 떡볶이의 매력,차돌 떡볶이한 그릇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사람 사는 이야기를 하는 것만큼 위로가 되는 순간도 없습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 온전한 끼니조차 챙길 수 없는 당신에게. 매주 금요일 소소한 한 끼를 들려드릴게요.

인생, 음식. 소소한 이야기 한 그릇.

소문난 떡볶이 덕후인 저는 ‘왜 떡볶이를 좋아해?’라는 질문을 정말 많이 받아봤는데요, 이 질문에 명확한 답을 했던 적은 한 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말 진지하게 생각도 해봤는데 결론은 얻지 못했습니다. 그냥 좋은 걸 어떡하겠어요. 진짜 좋은 건 이유가 없는 법이잖아요.


그래도 몇 가지의 이유는 찾게 됐는데요. 일단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음식이라는 겁니다. 아마 학교 앞에서 팔던 작은 컵에 담긴 떡볶이에 대한 추억은 대부분 갖고 계실 거예요. 아무 걱정 없이 해맑게 하굣길에 친구들과 함께 하던 그 떡볶이가 주는 향수는 평생 가지 않을까요? 또 웬만하면 맛있다는 점과 무궁무진하다는 점도 제가 떡볶이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밀떡이든 쌀떡이든, 고추장 떡볶이든 짜장 떡볶이든. 국물 떡볶이든 즉석 떡볶이든. 그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무궁무진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데 웬만하면 또 다 맛있잖아요. 어떻게 싫어할 수가 있겠어요.


이렇게 떡볶이 얘기만 나오면 신이 나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인생 음식과 함께 차돌 떡볶이 한 접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떡볶이의 무궁무진함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어서 요즘은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는데요, 제가 요즘 가장 자주 먹는 떡볶이 중 하나가 바로 차돌 떡볶이거든요. 처음엔 그저 신기했던 떡볶이와 차돌박이의 조합은 제법 중독성이 있었는데, 여기에 환상의 조합인 버터 갈릭 감자튀김, 볶음밥과 함께 하면 아주 만족스러운 한 끼가 완성됩니다. 과연 집에서도 파는 것처럼 완벽한 차돌 떡볶이와 버터 갈릭 감자튀김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차돌 떡볶이 재료 및 만드는 법>


-재료: 차돌박이 200g, 떡 300g, 어묵 2~3장, 대파, 양배추, 깻잎, 삶은 달걀, 통깨


-차돌박이 밑간: 맛술 2큰술, 후추, 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양념장: 물 4컵,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약간


1. 차돌박이에 밑간을 해 준다.

2. 어묵, 대파, 양배추, 깻잎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3. 달군 팬에 밑간 한 차돌박이를 구워준다.

4. 냄비에 양념장을 풀고 끓어오르면 떡볶이 떡을 넣는다.

5. 떡볶이 떡이 어느 정도 익으면 어묵과 양배추를 넣어 더 끓인 후 삶은 달걀, 파를 넣는다.

6. 구워둔 차돌박이와 깻잎채를 올리고 불을 끈다.




<버터 갈릭 감자튀김 재료 및 만드는 법>


-재료: 냉동 감자튀김, 흰 우유 100ml, 다진 마늘 1큰술, 버터 2큰술, 허니머스터드 3큰술, 꿀(물엿) 2큰술, 마요네즈 3큰술, 체다치즈 3장, 파마산 치즈가루, 후추, 파슬리



1. 우유, 버터, 꿀, 다진 마늘, 마요네즈, 허니머스터드소스를 한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준다.

2. 골고루 섞은 후 1분 정도 더 돌려준다.

3. 잘 녹은 소스에 체다치즈를 넣고 섞어준다.

4. 냉동 감자튀김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15분 튀겨준다.

5. 감자튀김에 치즈가루를 듬뿍 넣어 섞은 후 버터 갈릭소스를 뿌려준다.

6. 마무리로 후추와 파슬리가루를 뿌려준다.





간혹 음식을 만들다 보면 꽤 번거로운 과정 때문에 ‘이래서 사 먹어야 하는 건 가봐.’라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사 먹는 것보다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고, 그 모든 시간이 추억이 된다면 그 번거로움은 감수할 수 있겠다는 결론을 얻게 됩니다. 차돌 떡볶이와 버터 갈릭 감자튀김도 마찬가지였는데요, 파는 것만큼 맛있게 잘 만들어진 떡볶이가 주는 즐거움에 소소한 추억까지 쌓인 오늘은 또 한 주를 잘 살아가게 해 줄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차돌 떡볶이가 소소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저녁, 즐겁게 차돌 떡볶이 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초간단 레시피,불닭 팽이버섯볶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