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불확실성의 시대입니다. 확실하고 구체적인 것이 없고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잘 모르겠는 세상입니다. 그런 세상 속에는 심난하고 갈팡질팡 대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급변하고 불확실한 이 시대에서 도대체 뭘 믿어야 되는가 고민을 많이 해왔습니다.
종교? 부모님? 어떤 사람들은 종교를 믿겠죠. 하지만 전 종교가 없습니다. 그럼 부모님을 믿을까요? 물론 부모님은 당연히 믿어야 하지만 집 안의 2억 빚을 떠안은 저는 마냥 부모님만 믿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다 제가 믿게 된 것이 바로 지식입니다.
아무리 고민해 봐도 제가 믿어야 될 것은 지식뿐이었습니다. 올바른 지식을 믿어야지만 내가 원하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에 스스로 지식을 믿기 시작했습니다. 도서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독서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지식을 믿으면 됩니다. 제가 그 증거입니다.
지식을 한자로 보면 知識입니다. '지'는 知(알 지)로 矢(화살 시)에 口(입 구)가 붙은 모양입니다. 입에서 말들이 화살처럼 나오는 것이 바로 지식의 지입니다. '식'은 識(알 식)으로 言(말씀 언)에 戠(찰흙 시)가 붙은 모양입니다. 말을 흙에 새기기는 것이 지식의 식입니다.
즉 말이 화살처럼 속사포로 쏟아져 나오고 글로 지워지지 않게 흙에 새길 수 있을 때에야 비로소 지식이라는 것입니다. 진짜 지식은 그냥 암기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라도 무의식화된 지식이 줄줄줄 나올 수 있는 그런 상태가 된 것입니다.
이렇게 언제든지 줄줄줄 말하고 쓸 수 있는 지식을 갖추게 되었을 때 그 지식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남들로부터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를 아주 잘 만들어 낼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존재가 되면 남들은 여러분에게 완전히 매료되고 여러분은 남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또 원하는 것을 얻어낼 수 있는 즐거운 세상을 살 수 있습니다. 어렵기만 하던 것들이 쉬워지고 재밌어지는 더 멋있고 행복한 인생을 마주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그 지식을 계속 펼치면 굉장히 우호적인 사람들이 늘어나고 여러분에게 대가를 지불하면서 오히려 여러분에게 더 감사를 느끼게 되는 일이 생깁니다. 그렇게 되면 돈도 저절로 쌓이게 되겠죠. 결국엔 우리가 믿어야 될 것은 지식뿐입니다.
친구를 믿어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사실 친구도 아닙니다. 저는 20대에 친구를 사귀지 않았습니다. 요즘 말로 하면 자발적 아싸였습니다. 가볍게 사귄 친구들과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낼 바에야 책 한 권이라도 더 읽자는 마음으로 도서관에서 산중 수련을 해왔습니다.
그땐 자발적 아싸였지만 지금은 누구보다 행복하고 멋있는 삶을 살고 있고, 이제는 저처럼 멋있고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는 분들과 친구가 되어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또 아름답고 지혜로운 아내를 만나 사랑스러운 아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도 꾸렸죠.
제가 어렸을 때는 친구가 저에게 별 도움이 안 됐습니다. 친구들을 만나봤자 부정적인 이야기들만 나눴고 그 부정 암시를 피하기 위해 스스로 자발적 아싸가 됐던 거죠. 그리고 제가 그때 친구들을 멀리 했기 때문에 더 제대로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친구를 사귀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반드시 필요한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지식을 먼저 제대로 믿으십시오. 그러면 친구도 생기고 동료도 생기고 원하는 많은 것들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특히나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급변하고 편리한 것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지식을 믿지 않게 되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만 더 많이 제대로 알면 누구나 쉽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반드시 지식을 믿으셔서 해당 분야의 지식을 제대로 갖추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어려움이 닥쳐도 지식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고 원하는 것들을 이루며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