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기다리는 자 vs 기회를 만들어 내는 자
'아직은 나의 때가 아니야. 조금만 기다리면 언젠간 올 거야.'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죠?
20대까지는 내 기회의 문이 열리지 않았으니까, 이제 30대 됐으니까 열리겠지. 그러다 30대에도 안 열리면 이제 40대가 됐으니까 비로소 운이 열릴거야. 그러다 사주팔자 보러가고 그런거죠.
여러분 이런 말이 있습니다. 기회는 누구한테 주어질까요? 준비된 자에게 주어지죠. 맞는 말이에요. 정말 준비된 자만 기회를 갖습니다.
제가 학부모님들을 만나면 이렇게 여쭤봅니다. 이 아이는 뭐가 특별합니까?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특별한 사람만이 기회를 갖고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누구나 다 귀한 집안의 귀한 자식들이에요.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그 중에 더 특별한 자만 기회를 갖습니다.
그리고 덧붙여 인생을 더 멋지게 살기 위해서는 한 가지 더 생각하셔야 합니다.
'빨리 준비를 마치자. 어떤 분야든 내가 한 분야에서 빨리 준비를 갖춰서 준비를 받을 수 있는 자가 되자' 이렇게 생각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는 거죠. 저는 그 이상의 것을 좀 여러분이 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그렇게 하는 사람이니까.
뭐냐면 저는 준비를 하고 기다리는 사람이 아니에요. 제가 움직입니다.
준비를 갖춘 상태가 됐다는 걸 아는 다음부터는 바로 그냥 가만히 집에서 기다리는 게 아니라 어떤 새로운 인연이나 이런 기회들을 제가 저의 능력을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 그리고 저를 반겨줄 사람들을 찾아가서 그 사람들한테 브리핑하고 저에 대해서 알리고 계속 설득이 될 때까지 부딪히는 그런 행동들로 기회를 만들어 냈습니다.
20대부터 계속 그런식으로 기회를 만들어 냈어요. 바로 이런 부분이 운을 높이는 노력이에요. 그니까 그냥 노력한다고 되는 게 아니고 내 운까지 높일 수 있는 노력을 하셔야 돼요.
제가 20대에 많은 원장님들을 찾아가 국내에 없던 수업을 만들어 낸 것처럼 유튜브를 처음 시작했을 때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처음에는 매주 영상을 1~2개씩 꾸준히 올려도 구독자가 1000명도 되지 않았어요. 그러다 신사임당님이 저랑 콜라보한 영상을 업로드하니까 그 덕분에 저의 가치가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고 이제는 6만에 가까운 구독자가 모이게 된거죠.
그냥 저 혼자 노력하고 가만히 있었다면 벌써 6만에 도달하지 못했을겁니다. 신사임당같은 먼저 그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한테 어필하고 다가가는 노력들을 통해 기회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더 빠르고 쉽게 성장하고 있는 거예요. 이게 바로 제 운까지 높일 수 있었던 노력 중에 하나인 거고요.
여러분도 노력을 창의적으로 하셔야지 그냥 남들 하는 대로 준비만 해놓고 가만히 있으시면 안됩니다. 여러분이 준비를 하셨으면 그걸 갖고 계속 기회를 만들려는 그런 행동들을 엄청나게 열심히 하셔야 돼요.
저도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할거고요. 여러분도 꼭 운을 높이는 노력으로 기회를 만드셔서 원하는 목표 이루시기 바랍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