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주의는 가난하게 산다
예전에 어떤 영화에서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까 나쁜 사람입니까. 어떤 사람입니까" 하는 대사가 있었습니다. 나쁘다는 게 뭘까요?
제 생각에 나쁜 놈은 세상에 나 하나만 있는 줄 아는 놈들 그러니까 나쁜 놈은 나뿐인 놈을 뜻하는 것 같아요.
남을 생각해야 되는데 자기 부모도 생각 안 하고 주변 동료나 친구, 민족, 사회 이런 것도 생각 안 하고 오직 나 하나뿐인 놈, 이게 정말 나쁜 놈인 것 같아요.
이런 나쁜 놈들이 세상에 물의를 일으킵니다. 남들을 생각하면 그러지 않을 텐데 오직 자신만 생각하는 그 편협한 생각, 사고관 때문에 계속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런 사고관은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고관도 절대 아닙니다.
'남들의 불편함을 내가 해소해 줘야겠다', '사회를 더 멋있게 바꾸겠다' 같은 이타적인 생각을 할 때 더 큰돈이 벌리고 남들의 협조도 얻을 수 있죠.
그래야만 더 멋지게 잘 기능하는 사람이 됩니다. 자꾸 자신 하나만 생각해서 오로지 나만 잘 되려고 하면 사회에서 고립되고 말죠.
예전에 묻지 마 살인사건이 연달아 일어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냥 아무 사람이나 막 찔러 죽이는 거예요. '난 힘든데 넌 웃어? 어디 죽어봐' 하고 그냥 죽이는 거죠.
그 당시 묻지 마 살인을 저질렀던 살인범들은 사이코패스라고 불렸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달라요. 사이코패스는 거의 없었을 거 같아요. 몇 명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아니었습니다.
현장 검증을 하는 모습을 TV에서 봤는데 그 살인범들이 주저앉아 흐느끼면서 울었습니다. "제가 미쳤었나 봐요. 죄송합니다. 정말 죽을죄를 졌어요" 주저앉아서 얼굴 가리고 흐느끼는 모습을 봤어요. 그 정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사람은 사이코패스는 아닙니다. 절대로.
그럼 왜 사이코패스가 아닌데도 아무 사람이나 막 찔러 죽였을까요. 그게 바로 지금 말하고 있는 '나뿐인 놈'으로 살아왔기 때문이에요.
이 세상에 나만 있다고 생각하고 고립된 생각을 하다 보면 다른 사람과의 연결고리를 느낄 수가 없어요.
인간은 고도의 집중과 몰입 상태를 제대로만 만들어주면 그 상태를 만들어준 사람에게 너무나 감사해 하고 감동을 느끼고 돈도 흔쾌히 지불합니다.
이렇듯 나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남을 생각하고 남을 위해 공부하고 남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노력을 하다 보면 여러분은 누군가에게 굉장히 고마운 존재, 감동인 존재가 될 거예요.
오직 나뿐인 애들은 그런 즐거움과 재미를 모르는 거죠. '나는 기분 나쁜데 넌 왜 행복해' 하면서 나쁜 액션을 취하는 것은 참 어리석은 겁니다. 인간과 인간 사이의 연결고리를 모르는 거예요.
자기만 생각하다 보면 다른 대상이 자꾸 미워지고 심하면 저주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러니 생각을 자꾸 편협하게 자신에게만 향하게 하지 마시고 밖으로 돌리세요.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에 내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더 찾고 더 만들어내십시오. 그런 생각을 갖추셨을 때 여러분들은 남들로 하여금 감사와 감동을 느끼게 하고 돈을 쓰게 하고 존경까지 하게 하는 그런 멋진 존재가 될 거예요.
이기적인 마음을 버리시고 항상 남들을 위한 멋있는 삶을 살겠다고 생각하십시오. 그래야지만 여러분이 멋있게 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 앞으로 저보다 더 멋있는 존재들로 발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