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어 Feb 28. 2021

하루 5시간만 일한다



일반적인 회사원의 근무 행태는 8시간 근무 + 점심시간 1시간 =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 총 9시간이다. 그런데 나는 하루에 5시간만 일한다. 친구들은 이런 나를 부럽다고 한다. 나는 단지 돈을 포기하고 시간을 선택한 것 뿐인데.


일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월급이 올라가고 일하는 시간이 줄어들면 월급은 자연스레 줄어드는 것인데 말이다. 나를 부러워 하는 친구들에게 월급을 줄이고 일하는 시간을 줄이라고 말한다면 아마도 선택하지 않을 테지.


매일 5시간씩 일하면서 고민은 많다. 일하는 시간이 줄었다고 해서 일하는 시간 외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있지 않기에. 나의 하루는 아침 차리고 설거지하고 출근하고 퇴근하고 저녁 차리고 설거지하는 것으로 이루어 졌다. 가끔 너무 힘들때는 외식을 하면서 숨통을 트이게 하고 있다. 그리고 냉동밥이 준비된 날은 얼마나 편한지 모른다.


나는 계속 고민하면서 5시간만 일하는 체제를 유지할 것 같다. 더 나은 방법이 생각날때까지 말이다.






작가의 이전글 가방 없이 다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