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 Nov 03. 2019

Weekly Diary #1

집, 회사, 집, 회사

지난 한 주는 프로젝트, 야근, 전세대출 심사로 인해 글감을 정리를 못했다.

그래서 이번 글은 간략하게 지난 한 주의 목표와 결과를 정리해보겠다.


#회사

    - AWS에 있던 개발용 서버를 IDC로 이전하는 작업 (운영용 서버)

        - 노드용 웹서버가 내부 솔루션용 서버와 같은 망에 묶이지 않아서 연결이 안 되고 있었다. 같은 대역으로 내부 IP를 할당받았어야 했는데... 사실 다른 대역이라도 서로 연결하게 할 수는 있는데 네트워크 업체에서 권장하지 않는다고 해서 패스함.

    - 운영용 서버에서 내부 솔루션과 연결 작업 및 확인

        - 현재 사용 중인 솔루션 업체의 솔루션이 깔끔하지가 않아서 너무 휘둘렸다. 다음번엔 안 휘둘려야지 라고 생각은 하지만 애플리케이션 업체인 이상 화면에 보여주는 건 결국 우리 회사 탓이다. 모든 케이스를 다 찾으려고 더 노력해야겠다.

    - 추가적인 솔루션 업체들 미팅

        - 보안 3종 솔루션 미팅 완료, 솔루션을 위한 환경 구성 완료


#집

    - 전세대출 제출 완료하기

        - 원래 목표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은행에 가서 완료하려고 했는데 집에서 모든 서류를 뽑지 못하였고 회사에서 받은 서류가 직인이 찍혀있지 않아서 다시 받는 등의 이슈들이 생겨 수요일에 월차를 내고 은행에 들려 마무리하였다.


#운동

    - 평일에 최소 한 번은 탄천에 스쿼시 하러 가기

        - 수요일에 전세대출 심사를 위해 연차를 쓰고 은행을 갔다. 오후 4시쯤 서류 제출을 완료하여서 빠르게 탄천에 가서 운동을 하고 저녁 7시 강남 약속을 위해 6시쯤에 탄천을 빠져나왔다. 야근이 많아 탄천을 자주 못 가서 운동량이 너무 부족해 살이 많이 찌고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 평일에 최소 두 번 가도록 해보자 혹은 추가적으로 집에서 맨몸 운동을 해보자


#개인 공부

    - 클린 코드

        - 책을 사고 읽기는 하는데 자바로 되어 있어서 직접적으로 적용시키기는 좀 다른 부분이 있었다. 그러다가 JS를 위한 클린 코드를 찾아서 현재 다독 중이다. https://github.com/qkraudghgh/clean-code-javascript-ko/blob/master/README.md

    - TypeScript

        - 프로젝트에 타입 스크립트를 적용시키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대표님이 본인이 못하니까 안된다고 하셔서(대표님이 개발도 참여) 개인 프로젝트에 추가해서 진행 중이다. 대표님이 서버단에는 큰 관심이 없으신 듯.


    - 클린 아키텍처

        - 현재 설계 원칙 부분을 읽는 중인데, 본인 독서 스타일은 여러 번 쓱 훑어 읽으면서 이해하는 스타일이라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한 것 같다.


    - TCP/IP가 보이는 그림책

        - 대학 전공 수업 때 다 들었던 이야기인데 시간이 흐르니 많이 잊어버렸다. 현업 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식들이라 다시 공부 및 복습 중.


다음 주 목표

#회사 - API 추가, 추가 솔루션 붙이기, 무중단 배포 작업, 로드밸런싱 마무리(graphql)

#집 - 집 청소하기, 여자 친구랑 고양이 더 챙기기, 겨울 옷 꺼내고 여름옷 정리하기

#운동 - 평일에 최소 두 번 운동하기 (한 번은 꼭 스쿼시)

#개인 공부 - 타입 스크립트 개인 프로젝트, TCP/IP, 클린 코드, 클린 아키텍처 책 읽기

#이력서 - 이력서 업데이트 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Retrospective #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