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큐레 Jan 28. 2022

MBTI 인티제 계정주가 시집을 출간한 건에 대하여

ft. 자비출판 1편

첫 시집을 출간했습니다. (우선 전자책_)





직접 만든 표지!


  예전에 블로그에서 캐리커처 이벤트를 했었는데, 그때 그린 그림을 표지에 활용했어요. 사용을 허락해 주신 블로거님께 감사드립니다.


  일부분 자비출판 형식이긴 하지만, 출판사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출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작가 소개


  문예 창작과 졸업 후 청년센터 정책 상담사로 4년째 일하고 있다.


  현실적, 심리적 고통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글을 쓴다.


소개 글

- 시집 안에 시화와 에세이를 함께 수록했습니다.



- 평을 작성해 주신 피네님, 임은혜로님께 감사드립니다.


인스타그램 홍보물 제작



  등단을 하거나 기존에 시집을 내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한 홍보를 진행해 보고 있어요. 운영하던 1만 5천 명 정도 팔로워를 확보한 MBTI 계정이 있는데, 그쪽에 맞게 홍보물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그밖에 아티스트 분들이 모여있는 단톡방, 그리고 이번엔 블로그, 브런치에도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다행히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 책 쓰기 워크숍에 참여한 이후 첫 번째 책을 냈고(심리학 관련 실용서) 이번에는 시집을 준비해 출판했습니다. 다행히 첫 번째 책에서 성과가 있었고 홍보도 했으니 이번 책은 특별히 더 도움을 주셔서 원활하게 출간을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원고 작성 외에도 워크샵 참여 후 배운 내용대로 약간의 디자인, 편집을 진행하여 출간해서 그런지 애착이 더 가는 것 같습니다.


종이책의 출간


  종이책은 '소량 주문 제작'방식인 교보문고 POD를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 알라딘, 리디북스, 예스24에 E북으로 발매는 되었지만, 교보문고는 아마도 곧 올라올 것 같네요!


POD 종이책 주문링크




  

  후기  


  왜 하필 시집일까 스스로 고민해 보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예술 분야에 대한 동경과 한이 응어리진 나머지(ㅋㅋㅋ) 살풀이와 자아실현 사이의 승화로 이렇게 시집을 출간한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많은 부분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다루지 못했지만 2편에는 보다 상세한 부분들을 짚어볼까 싶어요!


  이 기회로 무언가를 더 하게 된다면 그것에 대해서도 포스팅 진행해 보겠습니다.


  지켜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랄게요~!!


알라딘 - 현재 10% 할인 중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실낙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