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드라이브: 신시도와 선유도의 해안 풍경 탐방"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서해의 푸른 바다와 섬들이 어우러진 군산 고군산군도는 자동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섬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어요.


신시도에서 선유도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 해안 트레킹, 선유도 해수욕장과 망주봉 전망대, 대장도 트레킹, 그리고 해안 자전거길까지, 자연과 액티비티, 감성적인 풍경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신시도 자연휴양림, 장자도, 무녀도 등 가볼만한 섬과 명소가 많아 여행의 폭도 넓어요. 오늘은 신시도~선유도 드라이브와 해안 트레킹, 서해 섬 여행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시도 드라이브, 새만금방조제와 전망대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군산 시내에서 새만금방조제를 따라 자동차로 달리다 보면 바다 위에 펼쳐진 도로와 함께 신시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신시도는 고군산군도 24개 섬 중 가장 크고, 새만금방조제 준공 이후 차량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어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탁 트인 서해의 풍경이 펼쳐지고, 곳곳에 휴게소와 전망대가 있어 잠시 쉬어가며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시도전망대에 오르면 고군산군도의 섬들이 한눈에 들어오고, 맑은 날이면 멀리 선유도와 장자도까지 조망할 수 있어요. 신시도 자연휴양림은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휴양지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진달래와 동백,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은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조용한 산책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인기예요.


선유도 해수욕장, 명사십리의 백사장과 바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신시도에서 고군산대교와 선유대교를 지나면 선유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도 불리며, 유리알처럼 고운 천연 모래가 2km 가까이 펼쳐져 있어요. 수심이 얕고 파도가 높지 않아 가족, 연인, 친구 누구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해변에서는 바다낚시, 갯벌 체험,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해변 놀이터와 액티비티 체험존, 무료 파라솔과 샤워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도 인기가 높아요. 특히 선유도 해변에서 바라보는 일몰, ‘선유낙조’는 서해의 대표적인 낙조 명소로 꼽히며, 저녁이 되면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냅니다.


망주봉 전망대, 선유팔경을 한눈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선유도 남쪽에 우뚝 솟은 망주봉(152m)은 선유팔경 중 하나로, 정상에 오르면 군산 앞바다와 고군산군도의 섬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요.


망주봉은 선비가 한양을 그리워하며 올랐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곳으로, 암벽 봉우리 두 개가 마주보며 서 있는 독특한 지형이 특징입니다.


정상에서는 선유낙조, 명사십리, 삼도귀범 등 선유팔경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날씨가 좋을 때는 멀리까지 시야가 트여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해요.



대장도 트레킹과 해안 자전거길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선유도와 장자도를 잇는 장자대교를 건너면 대장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대장도는 비교적 소박한 섬이지만, 대장봉에 오르면 고군산군도의 섬과 바다, 그리고 선유도 해수욕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어요.


대장봉 정상까지는 숲길과 데크길이 이어져 있어 트레킹을 즐기기에 좋고, 정상 전망대에서는 바다와 섬, 그리고 일몰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섬 일주 해안 자전거길도 인기입니다. 선유도, 장자도, 대장도를 잇는 해안도로는 평탄하게 조성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섬 여행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 자전거 대여소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제주 사려니숲길: 삼나무 숲과 붉은오름 여행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