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선 Nov 23. 2023

[아침일기] 나는 커피가 싫다. 그래서 마신다.

나는 커피가 싫다.

커피의 거뮈틱틱한 색깔도 좀 그렇다.

혀을 파고드는 쓴 맛을 왜 즐기는 지 모르겠다.

아내는 '내가 촌스러워 커피의 진정한 맛을 모른다'고 한다.


심각한 문제는 내가 카페인에 취약하는 것이다.

오후에 커피를 마시면 100% 밤에 잘 못잔다.


그런데, 

커피를 마신다.

아침에 출근하면 커피머신에 원두를 채워넣는다.

버튼을 누른다. '드르륵' 원두 가는 소리가 사무실을 깨운다.

'또르르르' 투명한 커피포트에 커피가 흘러내린다.

은은한 커피 향이 사무실을 가득 채운다.

머그잔을 꺼내들고 커피 향을 한 가득 담는다.

아침, 커피 향을 한 잔 한다.

그래서 커피를 마신다.



<2023.11.23 아침 루틴> 중국어 사자성어 + 아침 글쓰기 + 중국어 공부


매거진의 이전글 [아침일기] 나는 위험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