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선하 Apr 01. 2024

내가 네가 되어줄게 / 사이토 다카시 <일류의 조건>

선하후마니타스


나는 카피캣이야     

나는 네가 되고 싶어

나는 네 모든 것이 되고 싶어

네 얼굴, 네 말투, 네 옷, 네 걸음     


나는 네가 되고 싶었어

나는 네 모든 것이 되고 싶었어

네 생각, 네 친절, 네 배려, 네 마음     


밥 먹자

잘 먹는다

커피도 마시자

조각 케이크도 먹어야지     

맛있다, 너랑 같이 먹어서 더 맛있다     


어때? 

나아졌니?     

이제 안녕


돌아가 살다가 힘들면 나를 불러줘

그러면 내가 너의 카피캣이 되어줄게

네가 그랬던 것처럼     


너는 항상 그랬어

내가 힘들 때 밥을 먹자 했고

내가 아플 때 비타민을 내밀었고

내가 울 때 옆자리를 지켜주었지

내가 무너졌을 때 함께 울어주었어     

내가 어디에 있는 너는 나와 함께 있었어     


이제 내가 네가 되어줄게

나는 너의 카피캣이야          



#월화수목금7:30

#책과강연기획자의아침생각

#동기부여자기계발비즈니스도

#결국은사람입니다

#선하’s후마니타스          


사이토 다카시 <일류의 조건>     


⚫ 살아가는 힘을 어떻게 배우는가

⚪ 살기 위해 훔치는 힘을 배운다

⚪ 훔치는 힘으로 우리는 살아간다     


⚫ 훔치고 싶은 마음 

⚪ 탐욕스러울 정도로 

⚪ 내 것이 되고 싶은 

⚪ 먹고살기 위한 절실함     


⚫ 훔치는 힘 + 요약하는 힘 + 추진하는 힘     


⚫ 프로젝트란

⚪ 경험의 기술화 

⚪ 계획 -> 실천 -> 반성 -> 수정 -> 실천

⚪ 지식을 기능화하는 힘을 기른다

⚪ 살아가는 힘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터득한다          



작가의 이전글 바른 질문에 해답이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